필리핀 항공사, 비행중 태어난 아이에 100만 마일리지 선물

2016년 9월 7일

123

<출처: 세부 퍼시픽 항공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한 필리핀 항공사가 비행 중 태어난 아기에 100만 마일리지 항공 포인트를 제공했다.

지난달 18일 (현지시간) CNN은 14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필리핀 마닐라로 가던 세부 퍼시픽 항공 여객기에서 한 산모가 딸을 출산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예정보다 5주나 빨리 산기를 느낀 산모는 간호사 탑승객과 승무원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딸을 낳았다.

이륙 4시간만이었지만 조종사는 산모와 아이가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수를 인도 하이데라바드로 돌렸다.

한 승객은 “승객들은 딱 한 번 큰 비명을 들었고, 몇 초 후 작고 귀여운 울음소리가 들려와 아이가 태어난 것을 알게 됐다”면서 “출산 후 산모가 아이를 품에 안고 자리로 돌아와 앉았다”며 당시 상황을 페이스북에서 전했다.

그는 하이데라바드로 우회한 바람에 예정 시간보다 비행기가 9시간 늦게 도착했지만 누구도 불평하지 않았고, 비행기에 탄 모든 이들이 행운을 누렸다고 덧붙였다.

저가항공사인 세부 퍼시픽 항공 여객기에서 비행 중 아이가 태어난 것은 처음 일어난 일이다. 이에 랜스 고콩웨이 세부 퍼시픽 항공 최고경영자는 이 아기에게 축하 선물로 유효 기일도 없고, 가족과 나눠 쓸 수 있는 100만 항공 마일리지를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모는 새로 태어난 아기에게 안식처라는 뜻의 ‘헤이븐’이라는 이름을 지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