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다이어트 음식 ‘파스타’

2016년 9월 1일

Nutritional pasta with seafood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이제는 다이어트를 위해 ‘파스타’를 드세요.

환상적인 맛에도 불구하고 파스타 면의 주성분이 탄수화물이라는 이유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으로 알려졌다.

물론 지금까지는 그랬지만 이제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여 이 글을 주목하라! 파스타가 당신의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이탈리아의 남녀 2만 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시행한 결과 파스타 섭취가 체중 증가와는 무관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파스타를 먹으면 오히려 살이 빠진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해당 보고서의 주 저자 조르제 뿌니스(George Pounis)는 이탈리아 소라(Sora)에 위치한 ‘지중해 영양학 연구소'(Istituto Neurologico Mediterraneo) 소속 연구원이다.

그는 “체중을 줄이고 싶을 때 대부분 파스타를 멀리하지만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그럴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물론,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생선과 올리브오일, 야채 혹은 마늘과 함께 요리된 파스타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이다. 미트 소스나 베이컨, 크림소스 등은 입에서는 좋지만 비교적 높은 칼로리를 보이기 때문에 올리브오일로 요리된 파스타가 몸매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모든 ‘과하면 안 된다’는 말이 있듯 식단에서 파스타는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 아무리 다이어트 식단이라 할지라도 과하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래도 파스타를 포기할 수 없다면 일반적인 면보다는 통곡물 면으로 대체하는 것은 어떨까? 고소한 파스타 면과 섬유질은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식단이 될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