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납치됐다 북한 김정은 ‘개인 교사’된 남성

2016년 9월 2일

6NR6OEEW1A9F09Q920R6

출처 : (좌) Helpfjnddavid.com (우) dailymail




과거 중국에서 납치된 미국남성이 현재 북한 김정은의 개인 교사로 활동 중인 것으로 데일리 메일에 의해 밝혀졌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미국 국적의 데이비드 셰든(David Sneddon, 36)이 현재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개인 교사로 북한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에 의하면 셰든은 12년 전인 2004년 중국 원남 성에서 여행을 하다가 행방불명됐고, 계속된 수색 작업에도 아무 흔적도 찾지 못했다.

결국 셰든은 사망 처리가 됐다. 그런데 놀랍게도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소식이 들려왔다.

최성룡 납북가족자모임 대표는 “셰든은 과거 김정은의 영어 개인 교사를 하기 위해 납치됐다”며 “현재 북한에 거주하며 결혼도 해 슬하에 자식 2명이 있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셰든의 가족은 “아들의 소식을 알기 위해 지난 12년간 찾아 헤맸다”며 “아들의 시체를 찾지 못한 슬픔에 지난 12년의 시간은 멈춰있었다”며 슬픔을 전했다.

이어 “아들은 한국에 머문 적이 있어 한국어를 유창하게 할 줄 안다”며 “이 점이 북한에서 아들을 납치한 이유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사실이 전해지자 미국 당국은 “현재 데이비드 셰든이 북한에 있는지 확인할 것이다”고 입장을 밝힌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