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너는 왜 결혼 못 했어?”라는 잔소리를 피해갈 수 있는 꿀팁

2016년 9월 12일

5646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써글>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 피해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잔소리’이다.

그중에서도 Top3에 들어가는 잔소리 “너는 왜 결혼 못 했어?”

이런 소리를 들을 때마다 대역 죄인인 것처럼 고개를 푹 숙이고 아무 말을 못 했지만, 이제는 확실하게 할 말이 생겼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추석 연휴 결혼 언제 하느냐고 물어볼 때 꿀팁”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빠른 속도로 퍼져가고 있다.

추석 때 노처녀인 딸과 아버지가 앉아 “넌 왜 여태 결혼은 못하는 거야?”라고 물으면 이제 더는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다.

그럴 때는 “대통령도 못하는 걸 내가 어떻게 해요?”라고 반박하면 된다.

하지만 모든 답변에는 경우의 수를 만들어야 한다. 만약 아버지가 “그럼 넌 대통령이라도 되었어야지”라고 꾸지람을 준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런 아버지를 바라보며 미소를 띠고 “아버지가 대통령이 아니었는데 제가 어떻게 대통령을 해요?”라고 웃으며 이야기를 하면 된다.

해당 게시글이 공개된 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누리꾼들은 “핵 공감”, “나도 이번에 써먹어야지ㅋㅋㅋ”, “아버지부터 모범을 보여라 이건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