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뒤덮인 대한민국에서 ‘폐’를 지킬 수 있는 간단한 5가지 방법

2016년 9월 13일

Smokers and Healthy Lung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신체 기관에서 ‘폐’는 매우 중요하다고 알려졌지만, 폐에 자가세척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신장이나 간뿐만 아니라 폐 또한 재생 능력이 있어 유해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다.

알레르기, 환경오염, 천식, 만성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은 ‘폐암’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그동안 몰라서 못 했다면 이제는 꼭! 폐를 정화시키는 5가지 방법을 참고해보자.

fruits-465832_960_720

1. 낮에는 파인애플이나 자몽주스를 마셔라! 파인애플과 자몽에는 기도를 강화시키는 천연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2. 자두, 자몽, 오렌지 주스에는 칼륨이 풍부해 해독 작용 역할을 한다. 과일을 못 먹으면 칼륨이 풍부한 음료라도 마셔보자.

3. 잠들기 전 허브차 또는 크랜베리 주스 한 잔을 마셔라. 세균 감염에 맞서 신체 기능을 강화시키고 해독기능이 있어 도움이 된다.

carrot-juice-1623157_960_720

4. 오전에 마시는 당근 주스 한 잔! 혈액의 pH수치를 올려 독소를 제거한다.

5. 냄비에 뜨거운 물을 담고 유칼립투스 오일을 떨어뜨린 뒤 증기를 마셔라. 감기 뿐만 아니라 기도의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