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유전학 연구 결과로 보는 ‘자신이 중국혈통인지 확인하는 진짜 방법’

2016년 9월 19일

66

<사진출처: 쭉빵카페(이하)>

자신이 진짜 ‘중국인 혈통’인지 알아볼 방법이 전해져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를 모았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이 중국혈통인지 알아보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인류유전학상 연구되는 하플로 그룹. 각 유전자는 서로 다른 모습을 보이지만, 한국에는 중국인의 피가 어느 정도 유입된 것이 확실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중 자신이 중국 혈통을 받은 건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발톱’이다.

989

사진 속에 공개된 발톱 모양처럼 만약 당신의 발톱이 갈라진다면 중국 한족 혈통일 확률이 90% 이상이다. 해당 발톱 모양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중국 혈통이 섞인 ‘한족’에게만 나오기 때문이다.

만약 중국 혈통이 아닌 사람과 섞였을 경우에는 발톱 모양이 사진처럼 갈라질 확률이 상당히 낮다.

99

해당 사진이 공개된 후 몇몇 누리꾼들은 ‘몽골인’의 유전자라는 반박이 제기됐다. 이에 몽골인에게 직접 물어본 결과 몽골인은 “그런 발톱을 가진 사람은 몽골인 중 없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오히려 해당 질문을 확인한 미국인은 “해당 발톱 모양은 중국 한족의 전형적인 신체 특징이다.”라는 댓글을 달았고 이에 백과사전을 뒤져본 결과.


99789

새끼발가락 발톱이 두 개로 갈라지는 현상을 의학용어로 ‘Accessory nail’이라고 말하며, 중국 한족에게서 매우 높게 발현되는 신체적 특징이라고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어쩐지 짜장면이 먹고 싶었어.”, “저건 아니라고.. 무좀이라고 말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중국인 혈통’ 찾기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