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 되는 12가지(사진12장)

2016년 9월 19일

Aerial view of cars in traffic

<사진출처: Gettyimagesbank(기사내용과 무관)>


꿈은 현실의 반대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꿈에 돼지가 나와 다가오는 꿈은 좋은 꿈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이처럼 꿈에 대한 해석은 가지각색이다.

예지몽부터 시작해서 길몽, 흉몽 등 꿈을 바라보는 관점은 다양하다. 그러나 꿈에서 이것들이 나왔다면 무시해서는 안 될지도 모르겠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Wittyfeed)는 꿈에 나왔을 때 무시하면 안 되는 12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날아다니는 꿈

Superhero kid

이는 대담함, 낙관주의와 관련이 있다. 만약 당신이 날아다니는 꿈을 꾼다면, 당신이 인생에서 대담한 결정을 내릴 준비가 되었고 인간관계에서도 어떤 종류의 해방을 찾고 있다는 뜻이다.

긍정적인 태도를 고수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2. 초록색

Sunny day in summer park

이는 당신의 무의식이 당신에게 보내는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메시지이다. 즉, 당신을 깨우치게 하려는 일종의 신호이다.

한편으로는 당신이 정서적으로 치유과정을 겪고 있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초록색에 관한 꿈을 꾼다면, 당신이 매우 감정적이라는 것을 상징한다.

3. 물


surface water

꿈에서 물은 당신이 원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당신이 매우 편안함을 느끼고 간단하고 편안한 삶을 원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4. 고양이

Three little kittens sitting on the grass

꿈에서 고양이를 본다면, 당신의 성격에서 여성스러움을 보여줄 때이다. 여성들과의 관계를 개선해 나가면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고양이들은 꿈에서 강력한 상징물이기에 고양이 꿈을 꾸는 것은 좋은 일이다.

5. 개미

KURO-OARI Ant-Camponotus japonicus

당신의 꿈 속에서 개미가 걸어 다니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당신은 주위의 퉁명스러운 사람들에게 삐쳤다는 뜻이다. 또한 친구들과 가족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는 또한 당신의 무의식이 당신이 주위사람들과 일을 할 준비가 되었으며, 열심히 일한다는 뜻일 수도 있다.

6. 머리카락


Vintage sexy woman portrait joy on sea background

당신의 성격에서 성적인 측면을 조금 더 받아들일 때이다. 당신은 또한 규제와 장애물을 부수고 자유를 얻고 싶어하는 상황이다.

이는 또한 친구들과 가족들과의 관계에서 당신의 위치를 알고 싶어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7. 치아

Smile

이빨이 빠지거나 부러지는 꿈을 꾼다면, 당신이 건강보다 외모에 대해 더 염려하고 있다는 뜻이다. 또한 당신은 나이가 들거나 죽는 것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다.

이를 이겨내는 방법은 하루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이다.

8. 떨어지는 꿈

Cliff Jumping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씩은 경험하는 꿈이다. 이 꿈은 당신의 무의식이 현재 당신의 삶이 통제불능이고, 불안감을 앓고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요가와 명상을 통해 이를 극복하는 것이 좋다.

9. 진흙

Wet Mud Texture

진흙은 성장과 환생을 뜻한다. 꽃이 흙에서 자라듯이, 당신도 현재 삶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이는 또한 당신이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상황에서 방향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10. 상자

piles of cardboard boxes

상자는 비밀, 숨김 그리고 실망을 의미한다. 꿈에 상자가 나타났다면, 당신은 계속해서 숨겨왔던 것에 실망했거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는 뜻이다.

상자를 여는 꿈을 꾸었다면 비밀을 말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지만, 상자를 열었는데 비어있었다면 인생에서 불만족스러운 일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

11. 공공장소에서 발가벗은 꿈

Naked at the Door

조금은 묘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 나체로 있는 꿈을 꾼다. 이 꿈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판단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뜻이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매일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면 이런 두려움도 사라질 것이다.

12. 도로

이는 당신이 복잡한 것들을 없애고 단순한 삶을 살고 싶어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당신의 무의식 역시 멜로드라마와 같은 것들을 피하고 혼자만의 삶을 살기를 원한다.

당신은 열렬한 운명의 신봉자이다. 외길로 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결국 모든 것이 잘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