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 잠들면 건강에 좋은 점 7가지(사진7장)

2016년 9월 23일

7

<사진출처: Littlethings>


최근 많은 사람들은 강아지를 애완동물 이상의 반려견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한편으로는 강아지와 지나친 접촉은 건강에 해롭다며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강아지와 함께 잠드는 것이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좋은 일이라면, 조금은 그 생각을 달리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다.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강아지가 당신의 침대에서 잠들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7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


1

강아지의 규칙적인 호흡 때문이든 혹은 따뜻한 몸 때문이든 간에 강아지와 함께 잠드는 것은 당신에게 안정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아늑한 느낌을 주는 것은 보너스!

2.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2

강아지는 그 존재만으로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주고 안정감, 고요함을 증진시켜준다. 즉, 강아지는 당신의 걱정거리들을 멀리 날려보내줄 것이다.

3. 강아지를 껴안고 있으면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줄어든다.


3

치료견들이 존재하듯, 강아지는 그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존재이다.

4. 온기를 전달해준다.

4

강아지들의 따뜻한 몸과 주인 가까이에서 몸을 웅크리려는 경향 때문에, 침대 위에서는 일종의 방열기와 같은 역할을 한다.

여름에는 조금 짜증날 수 있겠지만, 찬기가 도는 밤에 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5.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5

의심할 여지없이, 강아지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것들 중 하나는 무조건적인 사랑이다. 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이러한 감정은 쉽게 얻기 힘든 것이다.

그렇기에, 강아지의 존재는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의미가 있다.

6.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6

잠에 들 때처럼 당신이 가장 취약할 때 누군가 당신을 지켜봐 준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매우 위로가 된다.

강아지는 뛰어난 청각으로 소리를 듣고 낯선 사람을 보면 짖기 때문에 당신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

7. 강아지에게도 도움이 된다.

당신의 강아지가 당신보다 좋아하는 것은 없다. 때문에 결론적으로 강아지와 함께 잠드는 것은 강아지에게도 위안이 되고 당신에게도 위안이 되는 일이다.

그러므로 함께 잠드는 것은 모두에게 좋은 일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