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질염, 노화방지..’ 계피를 장보기 리스트 우선순위에 올려야 하는 이유 8가지(사진8장)

2016년 9월 27일

8

<사진출처: Littlethings>


우리가 실생활에서 계피를 활용하는 경우가 얼마나 있을까? 계피 토스트나 수정과가 대부분일 것이고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계피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겠다.

그 외에는 우리는 대부분 요리의 부재료로 계피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 단순히 요리 혹은 그 재료로 사용되는 것 이외에도, 계피의 쓰임새는 생각보다 다양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계피를 장보기 리스트 우선순위에 올려야 하는 이유 8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노화방지제의 총체이다.


1

계피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노화방지제 중 하나이다. 노화방지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식단에 계피를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2. 소염제의 역할을 한다.

2

이 효능은 앞서 언급한 노화방지제와 관련이 있다. 염증을 치료하는 소염제 성분을 공급하는 것이 노화방지제이다.

3. 심장질환의 위험도를 낮춘다.


3

계피는 신체 안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4. 혈압을 낮춘다.

4

연구에 따르면 계피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효과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5. 세균성 및 진균 감염에 대항한다.


5

계피의 성분들은 세균성 및 진균감염에 대항하는 성질이 있다. 국소부위에 한해서, 해당 부위를 계피로 적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6. 질염에 도움이 된다.

6

계피는 약물에 저항하는 성질의 질염을 낫게 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배탈에 효과적이다.


7

배가 아프다면 계피차를 한 잔 마셔보도록 하자. 계피에는 전반적으로 향균 성분이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위장 안의 세균을 없애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8. 충치와 치주염의 치료제 역할을 한다.

치아를 상하게 하지 않고 입 안의 세균들을 없애고 싶다면, 계피가 그 답이 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