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해커’ 이정훈, 구글 이직보도에 삼성 불쾌반응 보여

2016년 9월 29일

cats

출처 : KBS뉴스


‘천재 해커’로 불리는 이정훈(23)이 국내 최고 기업 삼성을 사직해 구글로 이직한다는 보도에 대해 삼성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지난 27일 한 매체는 천재 ‘화이트 해커’인 이정훈이 오는 11월 현재 직장인 삼성 SDS를 떠나 미국 구글로 이직한다고 보도했다.

27일, 관련 업계에서는 세계 최고수준의 화이트 해커인 이씨가 국내 최고 기업인 삼성을 떠난다는 보도가 연일 화제거리였다.

이 씨는 스무 살 때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해킹 올림픽 ‘제21회 데프콘’에 참가하여 3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어 2015년에는 이씨가 이끈 한국팀 ‘EDF KOR’이 아시아팀 사상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같은 해 3월 캐나다에서 열린 해킹 대회에 홀로 참가한 이 씨는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대회 사상 최대 상금인 22만 5천 달러(약2억 5천만 원)를 거머쥐기도 했다.

특히 이 씨는 해당 대회에서 구글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 보안망을 다 뚫으면서 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는 현존하는 모든 PC와 스마트폰을 해킹할 수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이 씨는 지난 2015년 10월 대학을 중퇴하고 삼성 SDS에 입사했다.

삼성 SDS 통합보안센터에서 근무하는 이 씨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냉장고 등 삼성이 만드는 모든 전자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찾아 막는 업무를 맡고 있다.

하지만 이 씨가 삼성 SDS에 입사한 지 1년 만에 회사를 떠난다는 보도가 나가자 업계에서는 화이트 해커를 제대로 대우하지 않는 한국 기업문화가 원인이라는 추측이 난무했다.

이에 대해 28일 삼성 SDS 측은 인사이트에 “이정훈 씨의 거취는 아직 정해진 바 없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삼성 SDS 관계자는 “이정훈 씨가 구글로 간다는 내용의 기사를 봤다”며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전했다.

이어 “이 씨의 계약이 11월에 만료되지만, 이 씨에게 확인한 결과 앞으로의 계획은 확정된 게 없다”고 강조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