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자는 동안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10가지(사진10장)

2016년 9월 29일

10

<사진출처: Littlethings>


수면은 생존을 위해 말 그대로 필수적이다. 절대로 쉬운 일은 아니지만, 우리는 운이 좋으면 하루에 적어도 8시간은 잘 수 있다.

잠 잘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당신이 아프거나 혹은 매일 매일의 삶에 치여 과로로 병에 걸리거나 수면은 좋은 치료제 역할을 한다.

잠깐의 수면조차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도움이 된다. 충분한 수면은 기분을 더 낫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당신이 자는 동안 몸 안에서는 당신을 건강하게 해주는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그렇다면 우리가 자는 동안 몸 안에서 일어나는 변화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당신이 자는 동안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10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몸의 온도가 내려간다.


1

임상심리학자이자 수면 전문가인 마이클 브루어스(Michael Breus) 박사에 따르면 잠들기 전부터 우리 몸의 온도가 떨어지기 시작한다고 한다.

몸의 온도가 떨어지면 우리 몸은 멜라토닌을 방출하고 자야 될 시간임을 인식하게 된다.

2. 살이 빠진다.

2

우리는 자는 동안 땀과 습한 숨을 내쉬면서 살이 빠지게 된다.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여 이 다이어트 비법을 활용하도록 하자.

3. 신체적으로 성장한다.


3

브루어스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우리가 자는 동안 척추는 압박을 받지 않기 때문에 다시 수화하고 자랄 수 있게 된다. 이런 성장은 눈치채기는 어렵겠지만,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

4. 혈압과 심박수가 떨어진다.

4

당신의 몸이 쉬고 있다는 것은 당신의 내부 기관도 쉬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의 신체기관들은 당신이 깨어있을 때처럼 열심히 일을 할 필요가 없다.

5. 눈이 움직인다.


5

과학자들도 왜 그런지는 모르지만, 렘수면 동안 당신의 눈은 앞뒤로 움직인다고 한다.

6. 성적으로 흥분한다.

6

렘수면 동안에 당신의 뇌는 매우 활발히 움직이기 때문에, 몸 안에 흐를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는 약간의 흥분으로 이어지게 된다.

남성들에게 자는 동안 발기현상이 일어나듯, 여성들 역시 약간 흥분상태가 된다.

7. 방귀를 뀌게 된다.


7

당신의 몸이 좀 더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자는 동안에 한두 번 정도는 방귀를 뀌게 된다.

운이 좋게도 당신의 후각은 자는 동안에는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도 눈치채지는 못할 것이다.

8. 성격이 나빠진다.

8

누구든지 잠들었을 때 성격이 나빠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다. 이 현상에 대한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불안감 혹은 지저분한 수면양상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9. 피부가 개선된다.

9

당신은 자는 동안에 절식하기 때문에, 당신의 몸은 콜라겐 성장을 이끌어내는 성장 호르몬을 방출한다. 즉 좋은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10. 근육이 동결된다.

쫓기는 꿈을 꾼 적이 있는가? 자는 동안에는 근육이 동결되기 때문에 당신은 꿈에서 일어나는 대로 실제로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