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을 덜어주는 특색있는 방법 7가지(사진7장)

2016년 9월 30일

7

<사진출처: Littlethings>


사람마다 통증의 정도나 기간, 오는 방식 등이 다르지만 여성들에게는 매 달 한 번 고통의 기간이 찾아온다.

몸 상태가 평소와 특별히 다르지 않다는 신호이기에, 안심이 되는 순간이기도 하지만 그 고통은 상상을 초월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몇 가지 특색있는 방법이라면 그 통증을 덜어낼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생리통을 덜어주는 특색 있는 방법 7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비아그라 복용하기


1

매우 황당하겠지만, 비아그라에 있는 성분 중 실데나필(Sildenafil)이라는 성분이 생리통을 줄여준다고 한다.

웹엠디(WebMD)라는 사이트에 따르면 해당 성분의 약을 받은 그룹은 위약을 받은 그룹보다 두 배의 통증 감소가 있었다고 한다.

2. 와인이나 차를 마시기

2

생리통으로 인해 뱃속이 울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면 커피를 마셔보자. 차도 완벽한 대응책이 될 수도 있다.

차와 커피는 복부의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따뜻하게 해 줄 것이다.

만약 술을 마시고 싶다면, 와인을 마시는 것이 좋다. 와인은 피를 묽게 만들어주고 통증을 덜어줄 것이다.

3. 일어나 나가기


3

운동을 하거나 움직이는 것은 당신의 건강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고통을 덜어주기도 한다.

또한 운동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엔도르핀이 분출되기도 한다. 스트레스는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운동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4. 칼슘과 마그네슘 섭취하기

4

웹 사이트 ‘매일 건강(Everyday Health)’에 따르면, 이 두 비타민은 단순히 복통에 도움되는 것뿐만 아니라 짜증과 우울증을 동반하는 모든 생리전 증후군 증상에 도움이 된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요거트나 말린 과일, 무, 토마토, 감자, 마늘 그리고 당근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5. 하이힐 버리기


5

생리 기간동안 당신의 몸에 굳이 더 많은 육체적 스트레스를 줄 필요가 없다.

하이힐을 벗어버리고 쉬어라. 편안하게 쉬는 것은 그 자체로도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된다.

하이힐은 당신의 키를 높여줄 수 있지만 고통의 정도도 함께 높여준다.

6. 남자친구와 분위기 타기

6

오르가즘은 우리 몸에 있는 화학물질과 호르몬을 방출시켜 통증을 덜어주고 당신이 먹을 수 있는 어떤 약보다도 강하다.

7. 배에 테이핑 하기


키네시오 테이프(Kinesio tape)는 운동선수들이 통증이 있는 근육에 테이핑을 하여 운동 중에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해 사용하는 테이프이다.

이 테이프를 이용하여 배 주위를 감으면 상대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 테이프는 대부분의 운동용품 판매점에서 구할 수 있다.

사용방법으로는 테이프를 속옷 입는 부분에 한 번과 배꼽에 한 번, 그리고 관골을 기준으로 위 아래로 한 번 혹은 두 번 정도 감아주면 좋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