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섬유유연제 시트의 용도 9가지

2016년 12월 2일

sam_6212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드라이 시트 (dry sheet)라고 불리는 섬유유연제 시트는 이제 꽤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다.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빨래의 냄새 잡는데도 유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시트를 다른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기 청정제

에어컨이나 환풍이, 송풍구 앞에 시트를 붙이면, 집안 구석 상쾌하고 청결한 향기가 퍼진다.

1

출처: Twitter ‘You’

반려동물 털 제거

반려동물이 털을 뿜기 시작하면 섬유유연제 시트가 매우 유용하다. 시트의 정전기방지 효과 때문에 털들이 바로 달라붙기 때문이다. 시트로 반려동물을 쓸어주면 털 날림이 줄어들 뿐 아니라, 반려동물에게서 좋은 향기도 날 것이다.

2

출처: Twitter ‘Luther Hopkins Honda’

정전기 퇴치

섬유유연제 시트의 가장 큰 장점은 정전기 방지 기능이다.

자동차 냄새 제거

차량 내부에서 나는 악취를 간단히 해결할 때도 좋다. 차 안에 유연제 시트 몇 장을 던져놓고 하루 정도 기다리면, 다음 날 아침 차 안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서럽장 냄새 제거

퀴퀴한 냄새를 풍기는 서랍장에서도 섬유유연제 시트가 좋다. 옷 사이로 시트 몇 장을 넣고 하룻밤을 기다리면 냄새가 사라진다.

3

출처: Flickr ‘StarsApart’

체취

빨래 바구니나 운동가방에 섬유유연제 시트를 넣어두면 땀냄새 같은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4

출처: Twitter ‘Lola J Schiess’

모기 퇴치

섬유유연제 시트는 모기를 잡는데도 유용하다. 시트에서 풍기는 향기 때문에 모기의 방향을 교란시켜 모기들이 어디를 물어야 할지 모르게 된다.

먼지떨이

유연제 시트로 가볍게 문지르면 먼지가 시트에 붙으며 금방 깨끗해진다.

6

출처: Twitter ‘Discern Living’

외부 세차

유연제 시트는 세차에도 아주 유용하다. 어떤 흠집도 남기지 않고 먼지만 닦아내기 때문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