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숨겨진 유용한 기능 8가지

2016년 12월 9일
▼사진출처: 애플 및 온라인 커뮤니티(이하)

mug_obj_144194661594296975


아이폰은 사용 설명서에는 없는 사소한 기능들이 많다. 그냥 써도 괜찮지만, 숨은 기능을 알고 있다면 아이폰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 숨어있는 유용한 기능 8가지를 모아봤다. iOS9 이상을 기준으로 했다.

1. 전화가 오면 문자 메시지로 응답

1

수업, 회의 등으로 전화를 못 받는 상황일 때, 아이폰에서 ‘텍스트로 응답’ 기능을 설정하면 통화를 거절하면서, 전화를 걸은 사람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설정) – (전화) –(텍스트로 응답) 메뉴로 들어가면 메시지를 미리 정할 수 있다. 전화가 오면 (메시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친절하게 전화를 거절해 보자.

2. 마크업

2

iOS 메일 앱에서 ‘마크업’ 기능으로 사진에 그림, 코멘트, 설명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이메일에 사진을 첨부한 후, 사진을 누르면 마크업 메뉴가 표시된다. 마크업을 누르면 다양한 편집 메뉴가 나온다. 사진만이 아니라 PDF 파일 등에도 마크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마크업 기능을 사용한 후, 해당 사진이나 PDF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다.

img_20160218151051_796f8ff5

3. 문자 메시지 입력 중에 쓴 내용을 쉽게 지우는 방법

4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쓴 내용을 다 지워버리고 싶을 때가 있다. 아이폰 본체를 살짝 흔들면 백스페이스를 누를 필요 없이 내용을 삭제할 수 있다.

메시지를 쓰고 난 뒤, 아이폰을 흔들면 입력취소 창이 뜬다. 이때 실행 취소를 누르면 모든 메시지가 삭제된다. 컴퓨터 실행취소 기능인 Ctrl + z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실행 취소 뒤 다시 아이폰을 흔들면 입력 실행 취소 창이 뜬다. 실행 취소를 누르면 원래 메시지가 다시 복구된다.
4. 스팟라이트(Spotlight)에서 숨겨진 기능

5

iOS에는 ‘스팟라이트’라는 통합 검색 기능이 있다. 스팟라이트는 음악, 앱, 메시지 검색에 주로 사용된다. 특히 스팟라이트에서 1달러라고 입력하면 환율이 얼마인지 자동으로 계산된다. 엔화, 유로화 등 다양한 환율 계산이 가능하다. 또한 계산기 기능 역시 숨어있다.

5. 웹 브라우저 ‘사파리’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6

웹 페이지를 보다보면 특정 키워드로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사파리 주소 입력창을 터치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제일 하단에 ‘이 페이지(-개 일치)’라고 쓰여 있는 부분이 있다. 그 하단에 있는 ‘특정 키워드’를 누르면 된다.

검색창에서 위, 아래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를 차례로 검색할 수 있다.

6. 사진 가리기

7

아이폰 사진 앨범에서 민망하거나, 자주 보고 싶지 않은 사진이 있다면, 가릴 수 있다. 해당 사진에서 메뉴(왼쪽 아래 버튼)를 누른 뒤 ‘가리기’를 하면 된다. 해당 사진은 ‘특별한 순간, 모음 및 연도’에만 숨겨진다.

7. 아이폰으로 기울기 확인하는 법

8

아이폰에는 물체의 각도를 측정하는 기구가 숨겨져 있다.

나침반 앱을 실행시킨 후,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기면 각도를 측정하는 기구인 수준기가 실행된다.
8. 아이폰에 숨겨진 이모티콘 찾는 법

아이폰에 숨겨진 이모티콘을 찾는 방법이다. 그림 이모티콘인 이모지(Emoji)와는 다르다.

  1. 설정 – 일반 – 키보드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을 누르고 키보드 설정을 찾는다.

9

  1. 키보드 – 새로운 키보드 추가

키보드를 하나 더 만든다.

10

  1. 일본어 – Kana

일본어 키보드를 추가한 뒤 선택지에서 ‘Kana’를 고른다.

11

  1. 일본어 키보드 – ^_^

방금 추가한 일본어 키보드를 열고 ‘^_^’를 누르면 간단한 이모티콘부터 한자, 특수문자를 포함한 이모티콘까지 등장한다.

12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