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에 대해 알아야 할 15가지 중요한 사실들 (사진7장)

2016년 12월 6일

9

출처 : <Wittyfeed, 이하>


연인과의 달콤한 키스, 짝사랑 상대와의 설레는 키스, 야릇한 분위기를 연출할 뜨거운 키스 등 키스에는 참 여러 종류가 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이 사람들에게 행복함을 준다는 사실만은 공통된 장점이다.

그런데, 키스가 그토록 인간에게 행복함을 느끼게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한 원초적 궁금증을 가져본 적 없는가? 해외 온라인미디어 위티피드에 올라온 흥미로운 글이 그러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1


1. 첫 키스는 도파민을 전염시킨다.

도파민은 키스를 더욱 갈망하게 만들며, 식욕과 수면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2. 옥시토신을 배출한다.

옥시토신은 ‘러브 호르몬’이라고 불릴 정도로 애정을 고취시킨다.


2


3. 세계에서 가장 긴 키스 시간은?

세계 최장 키스 시간은 무려 58시간(!)하고도 35분 58초이다. 자신 있다면 세계챔피언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4. 안정감을 준다

키스를 할 때 사람은 자연스럽게 안정감을 느끼며 누군가로부터 보호받는 느낌을 받는다.


3


5. 굿바이 키스는 기대수명을 높인다

데이트를 마친 후나 출근할 때 나누는 굿바이 키스는 기대수명을 연장하여 더 오래 살게 해준다.

6. 영화에서의 첫 키스씬은 언제?

1896년, ‘더 키스’라는 단편영화에 나온 23초간의 장면이 최초다. 이 영화를 발표한 인물은 그 유명한 토마스 에디슨.


4


7. 키스를 할 때 자신도 모르게 고개를 오른쪽으로 젖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개를 오른쪽으로 젖히고 키스를 하는 경향이 있다.

8. 나에게 맞는 연인을 찾게 해준다

키스를 나누는 순간 강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다면, 그 상대방은 자신에게 잘 맞는 연인이라고 할 수 있다.


5


9. 천천히 키스할수록, 심장박동은 빨라진다

키스는 심장박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뇌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게 만들어준다.

10. 어학, 수학, 철학처럼 키스학이 있다

키스에 대한 기술연구를 필마톨러지(philematology)라고 한다. 커리어가 늘어 갈수록 필마톨러지도 발전할 것이다. 또한, 키스를 연구하는 사람을 오스쿨롤러지스트(osculologist)라고 부른다.


6


11. 상당한 근력을 발휘하게 한다

키스는 입술뿐만 아니라 입 주위의 근육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것은 의외로 상당한 운동효과가 있으며 키스에 요구되는 근육만 해도 146개에 달한다.

12.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1분의 키스는 26칼로리를 연소시킨다.


7


13. 키스가 불법인 곳도 존재한다

아직까지 미국의 일부 주에서는 키스가 불법이다.

14. 56%의 사람들만이 열정적으로 키스한다

전세계 인구의 절반을 살짝 넘기는 약 56%의 사람들만이 열정적인 키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이탈리아인들은 인구의 무려 75%가 1주일에 몇 번 정도씩은 한다고 언급했다.

15. 일반적으로 한 평생 중 2주는 키스를 하며 보낸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생애에서 20160분 정도를 키스에 소모한다.

이토록 많은 장점이 있는 키스를 이래도 미룰 것인가? 지금 당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려가자! (없다면 미안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