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빼닮은 섹스로봇 나온다

2016년 12월 7일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김영섭 기자

thumb_1481006720-7378368

“연예인 빼닮은 섹스로봇 곧 나올 것”

[속삭닷컴] 할리우드 스타 등 유명인의 모습을 빼닮은 섹스로봇이 일반화돼 팬들은 환상을 실현하고, 스타는 자신의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해주는 대신 떼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섹스로봇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6일 이같이 보도했다.

로봇섹스 전문가인 데이비드 레비 박사는 “팬들은 좋아하는 스타에 대해 성적 환상을 갖고 있지만, 대다수는 실제 그 사람과 성관계를 맺을 수는 없다”며 “따라서 스타를 꼭 닮은 섹스로봇이 소원을 풀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 때문에 ‘스타 섹스로봇’에 대한 수요는 생기게 마련이다. 책 ‘사랑, 그리고 로봇과의 섹스’의 저자로 런던에서 활동하는 레비 박사는 “앞으로 ‘안젤리나 졸리를 닮은 내 섹스로봇은 침대에서 정말 죽여줘’라는 식으로 말하는 것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당신이 만약 안젤리나 졸리이고, 고급 섹스로봇을 제조하는 회사가 있다면, 당신은 외모에 대한 라이센싱으로 로봇 1개에 1천~2천 파운드를 받아 엄청난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한 그래픽 디자이너가 올해 초 스칼렛 요한슨의 모습을 본떠 만든 로봇은 섹스로봇이 아니지만 “귀엽다”고 말하면 윙크하고 웃는다.

리키 마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상상력을 키운 많은 어린이들과 마찬가지로 로봇 모험담을 그린 만화를 보면서 자랐으며, 언젠가는 로봇을 직접 만들고 말겠다는 꿈을 꿨다. 그러나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42세 때 사전지식도 없이 집 발코니에서 사람 크기의 로봇을 만들어 꿈을 실현했다.

레비 박사는 골드스미스대 주최 ‘로봇과 섹스에 관한 국제회의’(12월 19~20일)에서 강연할 계획이다. 이 국제회의는 너무 극단적이라는 이유로 말레이시아 정부에 의해 한 차례 금지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사이버섹스 인형을 뜻하는 ‘인간형 로봇’(humanoid robot)에서부터 지능형 전자섹스기구를 뜻하는 ‘텔레딜도닉스’(teledildonics)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개최 측인 골드스미스대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과 인간과 로봇의 상호작용 분야에서, 지난 몇 년간 인공파트너와의 성관계에 대한 개인 측면의 관심이 대폭 증가했음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대회 등록은 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돼 있다. 참가비는 일반인 200파운드, 학생 125달러다.

섹스로봇 카운슬러 이안 커너는 지난주 “섹스로봇은 어색함이나 질투심으로 다른 사람들과 이룰 수 없는 성적 환상을 실현할 수 있게 해주며, 많은 사람들이 그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CNN에 기고한 글에서 “상대방의 성욕이 더 강한 경우, 섹스로봇은 외도하지 않고도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미국 커크우드 대학교의 로봇 전문가 조엘 스넬은 지난 9월 “로봇섹스는 중독 가능성이 있으며, 언젠가는 인간과 인간 사이의 섹스를 대체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 관련기사
남아공에서 에이즈 치료제 대대적 임상시험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포르노 볼 때 사람들의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