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왁스 활용 눈부시게 하는 방법 15가지

2016년 12월 7일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7-1


 

자동차 왁스를 제대로 활용하게 되면 자동차 앞 유리에 긁힌 자국, 페인트칠이 벗겨진 자국, 기타 긁히고 찍힌 자국 등이 말끔하게 사라지게 된다. 왁스는 녹이 슬기 쉬운 곳에 얇은 보호막을 입혀 녹을 방지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자동차에서 사용하지 않아도 왁스는 유용하게 사용된다.

1. 욕조와 샤워기에 광내기

욕실 청소 후에 자동차 왁스를 문질러주게 되면 욕실타일, 샤워부스의 문 손잡이, 욕조 등에 석회질이나 먼지 등이 자리잡기 어려워 오랜 시간 깨끗한 욕실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2. 긁힌 CD 원상복구

CD가 약간 긁혔다면 되살릴 수 있다. CD 뒷면에 왁스를 발라준 후에 극세사 천으로 문질러 여분의 왁스를 제거하면 된다.

1

사진출처: Flickr ‘Bernd Hutschenreuther’

3. 지문 방지

반짝이거나 어두운 색깔의 표면에는 지문 자국이 잘 남는다. 하지만 이런 곳에 왁스를 문지르게 되면 지문 자국이 잘 남지 않는다.

4. 고기 굽는 철판 코팅

금속제 BBQ 장비는 어두운 색으로 칠해진 경우가 대부분이라 먼지가 잘 붙고 녹이 슬기도 쉽다. 하지만 자동차 왁스를 칠해준다면 이 문제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2

사진출처: Flickr ‘Christoph Scholz’

5. 쓰레받기 코팅

쓰레받기에 자동차 왁스를 칠하면 아무것도 달라붙지 않는다. 선풍기 날개나 기타 먼지가 잘 붙는 가벼운 물체의 표면에 매우 효과적이다.

6. 물자국 예방

수돗물이 석회질이라 닿는 곳마다 물자국이 남는다면, 세면대 등 매끈한 표면에 얇게 왁스칠을 하면 해결된다.

3

사진출처: Flickr ‘Rene Schwietzke’

7. 공구에 녹 방지

가위, 망치, 톱 등 공구에 왁스를 발라주면, 오래 녹이 슬지 않고 말끔한 외관을 유지하게 된다.

8. 부엌용 기기 긁힌 자국에

부엌에서 사용하는 기기들에 선명하게 긁힌 자국이 있다면 왁스를 약간만 문질러주면 된다.

9. 정원용 가구 보호

자동차 왁스는 철제 혹은 플라스틱으로 만든 가구를 폭우로부터 보호한다. 녹이 슬지 않아 야외에서 오래 사용 가능하다.

4

사진출처: Flickr ‘Miia Sample’

 <
10. 녹물 자국 제거

녹물 자국은 그냥 문질러 지우기는 상당히 힘들지만, 극세사 천에 왁스를 약간 묻혀 문지르면 즉시 사라진다.

11. 거울에 서리는 김 방지

거울에 왁스를 약간 발라두면 김이 서려 뿌옇게 변하는 일이 없어질 것이다.

5

사진출처: Flickr, [Bellie]

12. 가구 흠집 복구

나무로 만든 가구에 찍힌 자국이 난다면 값비싼 원목 광택제 대신 훨씬 저렴한 자동차 왁스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반드시 투명왁스를 발라야 한다.

13. 창문틀 청소

창문틀을 깨끗이 닦고 왁스를 한 겹 칠하면 보호막이 입혀져 깨끗한 상태가 좀 더 오래 가도록 만들 수 있다.

6

사진출처: Flickr’Kumweni ‘

14. 부엌타일 오염 예방

왁스를 바르게 되면 기름이 튀어도 달라붙지 않고 금방 떨어진다.

15. 카드 관리

오래되어 서로 달라붙는 카드 세트가 있다면 왁스를 발라주면 된다.

7

사진출처: Flickr ‘torbakhopper’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