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할 때 왜 눈 감을까?

2016년 12월 9일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김인숙 기자

thumb_1458806784-9512079

[속삭닷컴] 키스 할 때 눈을 감는 이유가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영국 런던 로열 홀러웨이 대학교 심리학 연구팀은 키스에 더 집중하기 위해서 눈을 감는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내용은 메디컬데일리가 21일 보도했다.

연구팀은 16명의 지원자에게 글자를 찾는 테스트를 실시하고, 진동을 주면서 집중하는 정도를 비교했다. 그 결과 테스트 수준이 높을수록 진동에 무뎌졌고, 수준이 낮을수록 진동에 예민하게 반응했다. 참가자들은 실제로 키스를 하지는 않았다.

연구를 이끈 폴리 달톤 박사는 “사람들은 다른 감각에 집중하고 싶을 때 자연스럽게 눈을 감아 시각적인 입력을 막는다”면서, “이는 춤을 추거나 점자책을 볼 때 눈을 감고 청각과 촉각에 더욱 집중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덧붙였다.

연구 결과는 실험 심리학(Experimental Psychology) 저널 최근호에 실렸다.

한편, 특정 감각을 차단했을 때 다른 감각이 더 민감해진다는 연구는 이뿐만이 아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과 메릴랜드 대학 연구팀은 시각에 장애가 생기면 청각이 더 활성화 된다는 연구 결과를 2014년 뉴런(Neuron)저널에 발표한 바 있다. 또 청각이 떨어지면 시각이 좋아진다는 내용이 네이처 신경과학(Nature Neuroscience) 저널에 소개되기도 했다.

▶ 관련기사
남아공에서 에이즈 치료제 대대적 임상시험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포르노 볼 때 사람들의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