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관계가 망가지는 5가지 이유 (사진5장)

2016년 12월 9일

▼사진출처 : pixabay(이하)


7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위티피드에는 서로 사랑하는 남녀관계를 망가뜨리는 5가지 요인이라는 글이 게재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내용인즉슨 다음과 같다.

 #1. 잦은 험담

4

만약 누군가가 자신과 연인 사이에 있었던 개인적인 일들을 친구들에게 아무 생각 없이 얘기하고 다닌다거나, 지속적으로 연인에 대한 험담을 늘어놓는다면 그 관계는 위기를 맞을 가능성이 높다. 지속적이고 공개적인 불만표출은 자신의 연인이 얼마나 형편없는 지 자인하는 것과 같으며 존중을 잃을 수밖에 없다


 #2. 신뢰상실

2

신뢰의 부족 또는 상실은 커플이 장기적으로 성공적 관계를 유지해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가 된다. 신뢰가 없다면, 서로의 관계는 ‘안정’과 ‘안심’이라는 두 가지 큰 축을 잃어버리는 셈이다. 특히 신뢰란 믿음을 주는 것과 믿음을 갖는 것 모두 중요하므로 그러한 밸런스를 유지해야만 한다.


 #3. 소통부재

3

소통의 부재 또는 연인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거나 빈정대며 맞받아치는 태도는 당연하게도 관계의 실패를 불러온다. 만약 둘 중 한 명이 계속해서 싸우고자 하는 감정을 억누르다 보면, 언젠가 쌓여온 것들이 폭발하며 관계의 중단을 야기할 것이다.


 #4. 바람기

5

SNS로, 또는 밖에 나갔을 때 다른 이성에게 추근대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관계의 적신호를 켜는 것과 같다.


  #5. 심한 의존

6

항상 자신의 연인에게 매달려 모든 것을 나누고 공유해야만 하는 습관은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만은 없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 한들 자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으며, 분명히 각자 개인으로서의 삶 역시 필요하므로 연인에게 부담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