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터드 소스를 물에 넣고 목욕을 하면?” 머스터드 소스의 색다른 활용법 8가지

2016년 12월 16일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이하)

Bottle with yellow mustard


 

핫도그나 햄버거를 먹을 때 곁들이는 머스터드 소스. 하지만 음식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다양하고 활용될 수 있다. 머스터드 소스를 단순히 소스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 흉부 답답함 완화

머스터드에 함유된 매운 성분은 감기에 걸렸을 때 쌓이는 답답한 가래를 시원하게 풀어 주는 효과가 있다. 소량의 머스터드 소스를 가슴 부위에 바르면, 후끈함이 느껴진다.

2. 근육 이완

열심히 운동 후 다음 날 근육통이 느껴진다면, 머스터드 소스를 아픈 부위에 바르고 문질러 주면 된다. 온기가 퍼지며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줄여준다.

3. 헤어 트리트먼트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끝이 갈라진다면 머스터드 소스를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면 좋다. 샴푸한 뒤, 머스터드 소스 적당량을 머리카락에 바르고 8시간 동안 기다리면 머리결이 더 부드럽게 건강해 진 게 느껴질 것이다.

American yellow mustard

4. 피부 관리

머스터드 소스는 피부의 모공을 조여주고 주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머스터드 소스를 얼굴 전체에 바르고 5분 뒤에 씻어내면 된다. 소스를 바를 때 눈가는 반드시 피해 줘야 한다.

5. 화상 통증 완화

머스터드 소스는 화상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매운 성분이 화상 입은 부위를 자극할 것 같지만, 오히려 열감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6. 목이 아플 때

부은 목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머스터드 소스를 써보면 된다. 머스터드 소스 한 큰술과 꿀 한 큰술, 약간의 레몬즙, 소금 한 작은술을 섞은 뒤, 물을 넣어 끓인다. 그리고 이것을 식힌 뒤에 입을 헹궈내면 목이 많이 좋아질 것이다.

mustard

7. 냄새 제거

겨자씨를 이용하여 플라스틱 통이나 유리병에 밴 불쾌한 음식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겨자씨를 냄새 밴 통이나 병 안에 물과 함께 넣고 몇 번 흔든 후, 잘 헹궈주면 냄새가 증발해 버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8. 족욕제

따뜻한 물을 채운 대야에 머스터드 소스를 넣고 족욕을 하면, 퉁퉁 부어오른 발이 편안해 진다. 머스터드 소스 2/3을 목욕물에 넣고 몸을 푹 담그게 되면, 입욕 후 15분 후부터 몸에 쌓인 피로가 사라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