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가 ‘일베’를 점령했다” ‘일베’다운 최후를 맞이하고 있는 ‘일베’

2016년 12월 19일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1


 

일베의 사이트 붕괴가 코앞이라는 이야기가 흐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최근 일베상황 요약”이라는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글쓴이는 현재 일베 사이트가 ‘박사모’ 때문에 최후를 맞이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그 이유로 휴일 사람이 가장 많이 접속하던 시간에 3~5만명이 접속하던 사이트가 운영진의 ‘박사모’ 편애로 기존에 머물던 회원들이 전부 빠져나갔다고 얘기한다.

사이트의 운영진은 ‘박사모’를 욕하거나 노인을 비하하는 글을 쓴 회원은 글 삭제 후, 강퇴 처리하면서 특정집단의 돈을 받고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 아니냐는 불만이 고조됐다.

정치게시판이 따로 있음에도 ‘박사모’가 단톡으로 조작하는 정치글들이 두달이 넘도록 메인 게시판을 점유하자, 걸그룹 게시판에서 폭동을 일으켰다고 한다. 평소 불만에 가득 차 있던 회원들은 걸 그룹 게시판의 글들을 밀어주기 시작했고, 일베는 걸 그룹에 대한 글로 가득 차게 되었다.

‘박사모’의 단톡 조작글은 방치하던 운영진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걸 그룹에 대한 글들은 빠르게 삭제하고 차단하자, 결국 일베 회원들이 다수 사이트를 떠나게 되었고, 현재는 일반 유저가 한계치까지 빠져나가 사이트 붕괴가 코앞이라고 밝혔다.

이 글을 읽은 누리꾼들은 “일베에만 모여있던 일베충들 여기저기 퍼지는 거 아닌가?” “쓰레기 집합소가 터져버렸네” “역시 일베다운 최후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