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이상 포함된다면 병원으로 가야 한다” 글루텐 알레르기 증상 8가지

2016년 12월 23일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Scratching


최근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는데, 젖당과 글루텐 알레르기가 가장 흔한 사례이다. 글루텐 알레르기는 위산에 문제가 있다는 표시로 일반적인 증상과는 다른 증상을 보이는데, 이는 몸 속 소화기관이 글루텐 단백질을 이물질로 취급함에 따라 발생한다. 보통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는 설사나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동반하지만, 글루텐 알레르기를 전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만성 편두통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두통을 자주 앓는다. 편두통이 아니더라도 식후 30분에서 1시간 뒤 머리가 아파올 수 있다.

1

사진출처: Imgur ‘Jongur’

피부 가려움증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습진, 건조함 혹은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2

사진출처: Twitter ‘IrianyNoer’

섬유근육통(Fibromyalgia)

섬유근육통은 근육, 힘줄, 인대 및 지방 조직 및 연부 조직에 통증을 유발한다. 이 증상은 주로 여성들에게 나타난다.

3

사진출처 : Twitter ‘TrueDiagnosis’

젖당 알레르기

글루텐과 젖당 알레르기는 일반적으로 같은 증상을 유발한다. 또한, 둘 중 하나의 알레르기가 다른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젖당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대개 글루텐도 흡수하지 못한다. 젖당 알레르기는 속 쓰림, 더부룩함 등 식사 후 속이 불편한 증상을 동반한다.

4

사진출처: Imgur ‘Nards’

만성피로

신체에 극심한 부담이 가해지면 몸에 과부하가 걸린다. 8시간 정도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계속 피곤하다면, 식생활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5

사진출처: Imgur

감정기복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도 쉽게 긴장하거나 흥분한다. 성질을 부리거나 짜증을 내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는 알레르기 때문에 우울증이 오기도 한다.

복통

제대로 먹지 않거나, 특정 음식을 신체가 감당하지 못할 경우 통증이나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난다.

6

사진출처: Flickr ‘jpalinsad360’

현기증

글루텐 알레르기를 앓으면 식사 후 어지럼증을 느낀다. 발을 헛디디거나, 균형을 잃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하다.

7

사진출처: Flickr ‘lukasbenc’

밥을 먹은 뒤 이 같은 8가지 증상 중 1가지 이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찾아가 식습관을 점검해 봐야 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