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하면 이상한 사람? 좋은 이유 3가지나 있다!

2016년 12월 21일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

thumb_1482223297-5715141

[속삭닷컴] 자위 행위에 이런 효과가?

자위행위의 유해성 여부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다. 다만 분명한 것은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즐겨왔다는 것이다. 자위행위에는 성적 만족을 준다는 점 말고도 부수적인 효과가 있다. 거기엔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부정적인 효과도 있다. ‘자위행위의 부수적 효과 3가지’를 소개한다.

1. 스트레스와 통증을 완화해준다

자위행위를 하면 성행위 때와 마찬가지로 행복감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화학물질인 엔도르핀이 몸에서 분비된다. 조단 티슬러 박사는 “남성과 여성 모두 자위행위는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자기 자신과의 감정적 교감을 하게 해 준다. 어떤 이들은 자신에 대해 자각하고 직관력을 얻기도 한다”고 말했다. 수면을 더 잘 취하게 해 줄 수도 있고 생리기와 폐경기에 성교할 때의 통증을 덜어주기도 한다. 이는 자위행위가 성기 조직으로의 혈액 공급을 개선해 주기 때문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2. 질병 예방

믿거나 말거나지만 자위에는 건강상의 이점이 실제로 있다. 남성은 자위하면 비뇨생식기관의 독소가 제거돼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다. 여성에게선 자궁경부를 씻어내는 효과로 요도 감염을 막는 작용을 한다.

3. 중독을 부른다?

자위행위에는 그러나 나쁜 면도 있다. 전문 성 상담가인 디 와그너 박사는 “일부의 경우에 자위행위가 다른 사람과의 교류를 피하게 하면서 만성적으로 ‘홀로’ 만족을 찾으려는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자위행위가 두뇌 속의 보상 반응을 자극해 오르가슴 화학물질에 중독될 수도 있다. 이는 정신건강을 해치면서 더욱더 센 자극을 원하는 악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 관련기사
남아공에서 에이즈 치료제 대대적 임상시험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포르노 볼 때 사람들의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