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당신의 건강상태를 말해주고 있다 (사진13장)

2016년 12월 28일
▼ 사진출처:위티피드 및 픽사베이 (이하)

hand-302802_960_720


총 13가지의 모양과 상태의 손발톱을 통해 건강의 이상신호를 알 수 있다.

지난 21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13가지의 각기 다른 손발톱의 모양과 상태가 현재 신체 건강 상태를 나타내고 반영한다고 소개했다.

손발톱은 단순히 미용과 긁는 목적이 아닌 우리 건강의 신호를 반영하는 신체 부위기도 하다. 매니큐어는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움은 선사하지만 반대로 당신의 건강은 해칠 수 있다.

손발톱 모양이 갈라지거나 휘거나 팽창을 통해 건강에 관한 신호를 알 수 있다.

● 건조하고 갈라지거나 깨진 손톱

매니큐어를 과도하게 지우거나 화학물질에 자주 노출이 되거나 장갑을 끼지 않고 설거지를 할 경우 나타나며 위에 해당이 안될 경우엔 세균 감염이나 갑상선 저하일 가능성이 있다.

midszn2bul2s6rc6i1ti


● 두꺼운 발톱

두꺼운 손톱은 건강 이상을 나타내며 폐 질병일 가능성이 높다. 만약 갈라진다면 건선이나 갑상선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또한 혈액순환이나 세균 감염일 가능성 도 있다.

h37vhewz3sy4iplr7ox5


곤봉화 된 손톱

손톱이 부풀어 곡선 모양이 되거나 둥그런 모양이 되는 것을 말한다. 신장 과 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장염이나 또는 심하면 에이즈일 가능성도 있다.

562x0n86yjdpx0i3v59f


 손톱에 나타나는 어두운 수직 띠

손톱에 새로 모양으로 어둡게 착색 되어 있는 것은 피부가 까만 사람들에겐 문제가 없지만 원래 없었거나 손톱 띠 모양이 바뀐다면 흑색종이다. 이것은 피부암의 일종이다.

s2aoxm42z93ahxaovkke


● 손톱에 가로로 튀어나온 봉우리

심각한병으로부터 몸이 회복될 때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다 써버려 손톱으로 에너지 공급이 덜 되는 것이므로 손톱이 안 자란다. 다른 이유는 약물 치료 시 약물에 대한 반응이다.

hszw7se0x0pdceai1krs


● 변색된 손톱

손톱이 무뎌지면 비타민, 초록색은 박테리아 감염, 하얀색은 간, 붉은 색은 심장 판막 감염 경고이다. 파란색 색조가 뜰 경우 혈액에 산소가 부족하다는 신호이다.

j4weobgqxve4f17ysfn2


● 숟가락처럼 흰 발톱

손톱이 오목하게 숟가락 모양을 하고 있다면 철분 결핍의 신호이다. 이는 혈 색소 침착 증이나 심장 질환일 가능성도 있다. 갑상선 저하 또한 마찬가지이다.

cn1hc17di6vzp5xhrk7f


● 손톱구덩이

손톱이 부딪쳐 난 거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없어지지만 계속 해서 지속된다면 결합조직 장애 나 건선이다. 탈모증의 신호일 수도 있고 구멍이 손톱한가운데 나면 체내 아연 결핍이다.

473hhj4a40i8280n70yz


● 심하게 물어 뜯긴 손톱

많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이다. 손톱을 지나치게 물거나 뜯으면 강박장애 이다.

xzhg95dqxy2m42zff8nz


● 손톱 위 수직선

나이를 먹을수록 자연스럽게 생기기도 하나 갑상선 장애 당뇨, 호르몬 변화일 가능성이 높다.

ha62jwval64zgec2pqot


● 노란 손톱

손톱이 노랗게 변하는 것도 나이를 먹을수록 그러하다 그러나 젊은 친구들의 경우 손톱에 락커 칠이나 아크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흡연 또한 손톱이 노랗게 변하는 원인이다.

yib0y4po6vs46xe3kyhy


● 손톱에 하얀 자국

주로 칼슘이 부족해서 나타나거나 손톱을 심하게 부딪치거나 지나치게 다듬을 경우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있을 경우 곰팡이 균일 확률이 있다.

3kvc9wlt28ye144xpq47


● 손톱에 반달이 없을 경우

갑상선 장애 증상이다. 갑상선 장애는 우울증, 조울증, 탈모 와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이다.

62ugmfq9c3bhb3t58n3b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