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누드 야외 연극공연에 지역주민 찬반론 “이건 예술이다!”

2016년 12월 27일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

thumb_1472284575-8881786

[속삭닷컴] 올 누드 야외 연극공연에 지역주민 찬반론

여성 출연진 중 상당수가 완전 누드로 나서는 셰익스피어 연극에 대해 일부 지역 주민들이 당혹해하고 있다. 문제의 연극은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프로스펙트 파크에서 다음달에 공연될 예정인 셰익스피어 원작 ‘템페스트’다.

‘톤 아웃 시어터(Torn Out Theater)’라는 극단이 공연할 이 연극은 출연진이 모두 여성인데, 이들 중 많은 여배우가 올 누드로 연기하게 된다. 일부 배우는 옷을 일부 걸치기도 하지만 이는 올 누드를 더욱 두드러지게 보이게 하기 위한 의도다. 출연진이 모두 여성인 것, 또 올 누드 또는 반 누드로 연기하는 것은 육체의 자유로움과 표현의 자유를 위한 의도라고 극단 측은 설명하고 있다.

뉴욕에서 공중 앞에서의 올 누드는 법으로 금지돼 있으나 예술활동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학부모들은 당혹해하며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아델 체키치씨는 “공공 장소에서 이런 연극이 공연되는 것에 대해 5살 된 내 아이가 뭐라고 질문을 할 것 같은데 나로선 대답하기가 궁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반면 별 문제가 없다는 부모들도 많다. 라사 달라씨는 “이것은 예술이다. 뭐가 문제냐”고 말했다. 이 누드 연극은 지난 5월에 이미 뉴욕의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도 공연됐었다.

이번 공연은 9월 7일부터 4일간 매일 저녁에 펼쳐진다. 관람료는 무료.

▶ 관련기사
남아공에서 에이즈 치료제 대대적 임상시험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포르노 볼 때 사람들의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