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아도 잠들기 전 꼭 양치를 해야하는 이유 (사진 3장)

2016년 12월 28일
▼ 사진출처:위티피드(이하)

06k4zm01u4ov8d3vbtjv


밤에 양치를 하지 않은 채 잠들면 박테리아가 증식해 잇몸과 건강이 안 좋아진다고 한다.

지난 26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에 양치를 하지 않을 때 우리에게 어떻게 해가 되는지를 소개했다.

a8iqy1fiw81ern815kzu

잠들기 전 양치를 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가?

모든 미생물처럼 식사를 하거나 볼일을 본 후 우리 몸에 박테리아가 증식한다. 산성 생물이기 때문에 이빨을 부식시키거나 충치의 원인이 된다.

또한 상태가 더 안 좋아진다. 치태가 쌓이면 잇몸이 세균에 감염되고 이는 건강 문제로 이어진다. 건강한 조직체들을 손상시키고 치아가 빠지게 한다.

이 모든게 하룻밤에 나타나는 일은 아니다 그러므로 습관을 들이고 계속해서 양치를 하도록 하자.

yb61eqhntw8geemsck65

미국 치과 협회 치과의사이자 대변인인 킴벌리의 말에 따르면 잠들기 직전에 양치를 해도 상관이 없고 단지 24시간 내에 두 번만 닦아도 된다는 것이었다.

2분 동안 양치함으로써 몇 년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 양치를 하는 이상적인 시간에 관하여  데이스 기아나의 말에 따르면 잠들기 직전보다 저녁시간과 취침시간 사이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고 이유는 이 시간대가 치약 속 불소가 치아의 산화 방지를 막는 효과가 가장 커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오늘부터라도 제대로 된 양치 습관을 들이길 바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