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추 안받고 뭐해 선배 간보냐?” 상상초월 ‘똥군기’를 보여주는 16학번 선배들 (사진 11장)

2016년 12월 30일

▼사진출처 : facebook 페이지 ‘대학의 모든 것, 텐덤'(이하)


333


지난 달 30일 JTBC는 대학 입학을 앞둔 17학번을 상대로 군기를 잡은 선배들의 이야기를 보도했다.

JTBC의 보도내용에 따르면 페이스북 ‘대학의 모든 것, 텐덤’ 페이지에는 대학교 군기 문화에 대한 제보가 올라왔다.

S 대학교에 재학 중인 걸로 추측되는 제보자는 “XX 전문대학교 항공과 똥 군기입니다. 이제 17학번이 되는 어린 애들한테 페이스북 신청을 보내고 20분 내로 안 받으면 저렇게 대답을 한다” 며 “심지어 10줄 이상 선배님께 합격 감사와 앞으로 다짐, 존경심을 담은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고 충격적인 내용을 제보했다.

제보를 받은 ‘텐덤’ 페이지 관리자는 “무슨 이제 들어오는 17학번  애들한테 그러냐”며 “2016년에 17학번 똥 군기가 터질 줄 몰랐다”고 당황한 반응을 보이며 제보 내용을 공개했다. 다음 아래는 관리자가 받은 제보내용들이다.

2311

333

해당 제보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사실을 알게 된 해당 학과 재학생과 졸업자들이 관리자에게 즉각 부인한 것. 그러면서 “명예훼손이다, 취업길 막지 말라고” 고 협박성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

33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관리자는 “바뀌었는지 아닌지는 보면 알겠지”라며 “어디까지 변명하나 보자” 라고 말하며 추가 제보를 폭로했다.

111

12121

후배 : 최선을 다하는 멋진 후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후배 : 제가 선배님께 조금이라도 잘보이고 싶은데 글 솜씨가 좋지 않아 계속해서 고민하다보니 답장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이 또한 기분상하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다신 이런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선배 : 말투가 원래 그렇게 딱딱해요?

후배 : 죄송합니다 말투 고치겠습니다.

0101

후배 : 멋진 후배가 되는 것이 저의 현재 목표입니다, 저도 항상 멋진 S양이 되도록 언제나 노력하는 후배가 되겠습니다♥

선배 : 장난해? 복붙(복사+붙여넣기) 하면 모를 줄 알았어?ㅋㅋㅋㅋㅋㅋㅋㅋ;

후배 : 제 한계인지 복사하기 붙여넣기는 아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한분한분 직접 적었지만 어떤 말을 해야 좋을지 몰라서 정말 죄송합니다.

선배 : 지금 저한테 따져요? 보니까 한글자도 안다르던데 어떻게 직접 적었는데 똑같냐구~~

000000

후배 : 날이 많이 추워 독감이 유행으로 늘고 있다고 합니다, 조심하길 바라겠습니다. 예쁜 밤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선배 : 왜 선배 친추 가려받아? 다 받아

후배 : 아닙니다, 제 페이스북 알림 오류 때문에 친구 신청 알림이 안 울려 친구 신청목록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찾아야되서 늦게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순서 또한 뒤죽박죽이어서 최대한 빨리 찾아 받도록 하겠습니다!

게다가 해당학과의 부조리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311
해당 학과 입학을 앞둔 17학번 한 학생은 “선배님들 작작하세요, 진짜 똥 군기가 밥 먹여 줍니까? 지금까지 있던 전통이 악습이라면 고쳐나가지는 못할망정 내가 당했으니 너희도 해야 해? 작 잠 좀 하세요. 고작 1살 차이 나는 주제에 왜 그렇게 나대는지 모르겠습니다. 선배답지 않은 선배는 더는 선배로 대접하지도 않을 겁니다. 선배가 아니라 그냥 쓰레기니까요. 작작하세요. 좋은 말로 할 때. 학교 이름 더 먹칠하는 게 누군지 아세요? 바로 너희예요 ㅋ니들이에요ㅋ” 라고 말하며 일침을 가했다.

그러나 이후 이 학생의 올린 증언은 충격적이었다. 학생은 “선배님 제가 하도 뭐라 하니까 남자 친구남친 시켜서 저 캐내서 X 지려고X지려고 하셨나 봐요~ 제가 모를 줄 알았나요? 부조리 덮을 생각만 하지 마시고 고칠 생각을 하세요. 언제까지 구시대적 가치관에 쌓여있으실 생각인가요?” 라고 말하며 사찰을 당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3

학생의 올린 사진을 보면 한 남성 사용자가유저가 “안녕하세요, 수과대 부조리에 대해서 저도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는 사람입니다. 실례지만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17학번 입학예정인 것인지 확실하신지 여쭤보고 싶어 연락드렸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나 이 남성의 페이스북 프로필을 보면, 수상한 장면을 포착할 수 있다. 남성과 교제 중인 여자친구가 해당 학과에 재학 중이었다.

기껏해야 스물한 살쯤 되는 여학생들이 부조리를 언급한 후배를 향해 조사를 한 사찰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은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41221

이후 해당 학교는 “향후 이러한 사례는 절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들도 불필요한 접속은 피해주시고 필요한 정보는 조교 사무실로나 교수님에게 공식적으로 문의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놓겠습니다.”라고 언급하며 사과문을 공시했다.

한편, 이를 본 누리꾼들은 “어떻게 저럴 수가 있느냐, 말이 되지도 않는다” , “전문대생들 수준 하고는” , “저런 학교는 없애야 한다”등 의견을 남기며 분노했다. 게다가 글을 본 학교 학생들도 “너무나 부끄럽다, 저런 사람들은 징계를 때려야 한다” , “저희 정말 열심히 해서 들어온 학교다…. 학교 욕은 하지 말아달라” 등의 의견을 남기며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