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갖기 전 남자들이 갖는 두려움 10

2017년 10월 12일

때때로 남자들의 건장한 성적 욕구는 불안과 두려움으로 뒤바뀌기도 한다. 이 공포의 원인은 대부분 잠자리에서의 테크닉에 대한 걱정에서 비롯된다고.

특히 남성들이 여성에 비해서 잠자리 스킬에 대해 더 민감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 결과 스스로 자신의 적이 되고 만다. 과도한 걱정에 사로잡힌 나머지 잠자리의 즐거움은 사라지고 불안만 남게 되는 것.

이와 관련해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에서는 ‘남성들이 성관계에 있어서 두려워하는 10가지’를 소개했다.


1. 발기부전의 두려움

앞에서 말했듯, 잠자리에 관한 남성들의 두려움은 사실과 거리가 먼 허구적인 두려움에 불과하다. 발기부전도 마찬가지다. 한 조사 결과에서는 발기부전의 90%가 심리적인 불안에서 기인한다고 밝혀졌다.


2. 크기에 대한 두려움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성기 사이즈에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작은 성기 사이즈 때문에 남자답지 못하게 보이고 잠자리에서 파트너를 만족시키지 못할까 봐 걱정한다.

하지만 이들이 간과하는 사실은 여성들이 느끼는 만족감은 성기 사이즈와 무관하다는 것이다. 여자들은 ‘사랑’을 느낄 때 더욱 큰 성적 만족감을 경험하게 된다.


3. 너무 빨리 끝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또한 많은 남성들이 조루, 지루에 관한 문제로 고민한다. 만일 이러한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비뇨기과 의사를 찾아가야 한다.

그렇지만 단순히 심리적인 이유 때문에 사정이 지연되는 것이라면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 말고는 답이 없다.


4. 여자 친구에 대한 사랑이 식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로는 다음 날 아침 여자 친구에 대한 사랑이 변하게 될까봐 두려운 마음에 걱정하는 남성들도 있다.


5. 자신이 욕망에만 사로잡혀 있다는 사실에 받게 되는 충격

잠자리에서 여자친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 경우다. 본인은 여자친구를 만족시켰다고 생각하지만 여자친구가 바라는 것이 성적 만족감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에 자괴감에 빠지게 된다.


6. 원치 않는 임신에 대한 두려움

대부분의 젊은 남성들은 관계 후 여자친구가 임신을 하거나 성병에 걸리게 될까봐 걱정한다. 이러한 공포는 관계 전 상대방과충분히 대화를 하고 적절한 사전 대책을 수립함으로써 충분히 해결 가능한 문제다.


7. 여자친구를 실망시키게 될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한번 이런 종류의 공포가 마음을 지배하게 된다면 그 결과는 겉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된다. 관계 전 여자친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겠다는 헛된 망상은 금물이다.


8. 자신의 성적 취향에 대한 걱정

관계를 가지는 과정에서 자신의 성적 취향이 남들과는 다르다는 것이 드러날까봐 걱정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상대방이 함께 즐길 수만 있다면 성적 취향이 어떤지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9.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에게 끌리게 될 것이라는 불안

몇몇 남성들은 그들의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어서 떠나게 될까 봐 걱정하기도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자신을 다른 남자와 비교하고 그들에게 자격지심을 느끼는 것은 연인 관계에 매우 해로운 결과를 초래한다.


10. 여자친구가 성관계를 원치 않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

성관계에 대한 관심과 욕구의 정도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남자는 잠자리를 갖고 싶지만 여자가 당장 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서두르지 않고 여자를 기다려줄 필요가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