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참 ‘과학적인’ 놀라운 일상의 순간들 Top 9

2017년 10월 12일

과학은 먼 곳이 아닌 우리 주변에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잠자리에 드는 순간까지, 우리 인생의 모든 요소들은 과학 법칙의 지배를 받고 있다. 우주가 너무 광활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매 순간을 한 두장의 사진에 담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져 왔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에서는 일상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놀랍도록 과학적인 순간들을 포착한 사진들이 소개되었다.


1. 콩의 성장

이 사진 한 장은 식물의  움직임 두 가지를 설명한다. 중력굴성과 접촉 굴성이 바로 그것이다. 중력굴성은 중력에 따라 상대적으로 바뀌는 식물의 성장 방식이다. 그리고 접촉 굴성은 식물이 스스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이나 요소가 있는 방향으로 성장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2. 잠금 기술

잠금 장치를 풀기 위해서는 7 개의 각기 다른 작은 봉들이 정확한 배열로 움직여야만 한다.


3. 자궁 내에서의 태아의 얼굴 변화

태아가 완전한 인간의 얼굴을 갖추기 전까지는 7~9 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4. 전 세계 항공망

생각보다 복잡한 항공 교통망에 놀라게 될 것이다.


5. 치아 교정

교정 장치에 의해서 치아의 배열과 모양이 변형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 역시 매우 흥미롭다.


6. 물 속에서 떠다니는 노른자

강한 힘이 가해지지 않는 이상 노른자는 분해되지 않은 채로 물 속을 떠다닌다. 이는 노른자를 감싸고 있는 ‘난황’이라고 불리는 세포막의 덕분이다.


7. 자외선 시점에서 바라본 선크림

자외선의 관점에서 보게 되면 선크림은 일반적인 흰색이 아닌 검은색으로 나타난다.


8. 섭취

이 한 장의 사진 속에 입의 움직임과 치아의 마찰, 식도의 움직임이 자세히 나타나 있다.


9. 물 마시는 강아지

보다 효율적인 물 섭취를 위해 강아지의 혓바닥이 숫가락 모양으로 접히는 놀라운 순간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