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을 위해 잠자기 전 ‘반드시’ 해야하는 습관 5가지

2017년 10월 20일

성공적이고 생산적인 내일 하루를 위해서는 오늘 밤에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Aol에서는 미국 일간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nes Insider)와 미국 NBC 뉴스가 소개한, 숙면을 위한 자기 전 습관 5 가지가 소개되어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1. 언플러그

하버드 연구진에 따르면 밝은 전자기기 화면은 몸의 생체 리듬을 방해한다고 한다.


2. 규칙적인 수면 시간

불규칙한 잠자는 시간은 생체 시계를 고장나게 한다. 또한 성공적인 사람들은 항상 자기 전 한 시간 정도의 휴식을 취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3. E-Book이나 태블릿 PC 대신 책 읽기

전자기기 화면의 밝은 불빛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55%나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4. 침대에서는 일이나 공부 하지 않기

수면 공간과 일하는 공간을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으면 나도 모르게 침대를 휴식하는 곳이 아닌, 일하는 곳으로 받아들여 기피하게 될 것이다.


5. 내일의 계획을 미리 짜기

스트레스 없는 하루는 전날 밤부터 시작한다. 내일의 스케줄을 살펴보고 명확한 목표를 세운다면 정신없는 아침을 맞이할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Aol

★ 놓치면 후회할 인기기사!

‘기싸움하랬더니 눈 맞았나’ 상대 女복서에게 돌발 키스한 선수, 그러자…

의외로 ‘쌈닭’이라는 아이유가 데뷔 초 기자랑 기싸움한 썰

버튼 잘못 눌러 전세계에 ‘성관계’ 생중계로 내보낸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