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역대 ‘최악의’ 방송사고 TOP 5

2017년 10월 20일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역대'최악의' 방송사고 TOP 5

출처 : tvn 근대가요사 방자전(당시 배철수 감전사고의 자료사진)

어디든 우리의 곁에서는 대중매체가 떠나가지 않는다. 각 집마다 TV가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도 TV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만 해도 수많은 방송국들이 있는데 전 세계를 통틀어도 상당히 많은 방송국이 있다.

날이 갈수록 방송국들은 늘어만 간다. 많은 방송국이 방송사고를 내지 않기 위해 조심하지만, 상황은 언제 어떻게 벌어질지 모른다. 예상치 못했던 최악의 방송사고에 대해 모두 함께 살펴보자.

5. 내 귀에 도청장치

출처 : youtube ‘STmari100’

1988년 8월 4일 MBC 뉴스데스크 진행 중에 괴한이 들어와 귓속에 도청장치가 있다고 발언한 사건이다. 당시 강서구 앵커는 쪽대본을 주러 오나보다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괴한이었다고 한다.

이에 괴한은 축구를 하다가 고막이 파열되어 치료를 받았으나 이명증상이 멈추지 않아 미쳐서 그랬다고 한다. 본인의 귀에 병원에서 도청장치를 심어놓았다고 믿어 버린 것이다.

그러나 그 이후로도 주부 가요열창에 난입하는 등 총 4번이나 MBC의 방송 진행을 방해했다.

4. 장정진 사망 사건

출처 : youtube ‘호기심 TV’

성우 장정진이 2004년 KBS ‘일요일은 101%’ 프로그램에서 가래떡 먹기를 하다가 질식으로 사망했다.

당시 출연진 중 심권호가 하임리히법을 할 줄 알아 도움을 주려고 했으나, 괜찮다며 화장실에 혼자 갔고 심권호가 뒤늦게 따라갔으나 때를 놓쳤다. 당시 우리나라 성우 중에 가장 스타의 사망사건이라 시청자들의 충격이 컸다.

3. MBC 습격 사건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역대'최악의' 방송사고 TOP 5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역대'최악의' 방송사고 TOP 5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역대'최악의' 방송사고 TOP 5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1999년 5월 11일 만민중앙교회 신도들이 MBC를 습격했다. 밤 10시 30분가량 구름떼같이 몰려들어 주종실을 점거하고 야근 중인 직원들을 폭행하며 장비를 부시는 등 피해를 남겼다.

이유는 목사에 대한 비리를 밝히는 ‘PD수첩’ 때문이었다. 이재록 목사의 도박 음주 소동, 성추행 등을 취재한 사실을 알고 방송을 막으려고 했던 것이었다. 결국, 이들에 의해 방송은 8분 만에 중단되었다.

2.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2005)

출처 : youtube ‘민호 타우르스’

2005년 인디밴드의 인식이 시민들에게 좋아지고 있었다. 그렇기에 공중파에서는 이런 분위기를 살려 인디밴드를 소개하자는 좋은 취지에서 그들의 출연을 결정했다.

대표적인 밴드 럭스를 비롯하여 많은 인디밴드가 무대 위에 올랐다. 그러나 문제는 그중 인디밴드 ‘카우치’의 멤버 일부가 하의 탈의를 해버린 것이었다. 당시 저녁을 먹고 있던 시청자들은 졸지에 그들의 성기를 봐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1. 육영수 여사 총격사건(1974)

출처 : youtube ‘Melek Sound’

1974년 박정희 대통령 저격 미수 사건 때 육영수 여사가 문세광에게 피격되는 장면이 당시에 생방송으로 전파를 탔다. 이후 우리 국민들은 영부인의 사망소식에 큰 충격을 받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및 영상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