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을, iOS 11의 놀라운 새 기능

2017년 10월 25일

오랜 기간에 걸친 개발자들의 심의 끝에 드디어 iOS 11이 대중에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구 버전의 아이패드와 아이팟까지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OS 11를 통해 애플은 UI와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변화를 도입했다.

이 중 몇 가지는 안드로이드 체제에서는 이미 예전에 적용된 것이기도 하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가 소개한, 잘 알려지지 않은 iOS 11 이후의 변화된 기능. 지금부터 알아보자.


1. 다크 모드

어두운 곳에서 화면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화면 배경 전체를 어둡게 만드는 다크 모드가 새로 도입되었다. 설정-일반-접근성-디스플레이-조절-반전 색상에서 설정할 수 있다.


2. 스크린샷

이번 iOS 11부터는 스크린샷을 캡쳐한 뒤 펜, 브러쉬, 텍스트 등의 각종 툴을 이용해 편집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3. 플래시 빛 강도

플래시 버튼을 길게 누르면 플래시 불빛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4. 화면 녹화 

지금까지 아이폰 유저들은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 따로 맥을 사용해야만 했다. 그러나 iOS 11부터는 아이폰 자체로 화면 녹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5. 더 효율적인 비행기 모드 

구 버전 iOS에서는 한번 비행기 모드를 실행하면 저장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연결 기록이 전부 날아가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iOS 11부터는 비행기 모드를 작동해도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록들이 모두 유지된다.


6. 아이메시지를 통한 애플페이

iOS 11부터는 메시지만 가지고도 송금이 가능해진다. 또한 타인에게서 입금을 요청하는 기능도 함께 탑재되어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전후로 이와 관련된 완전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7. 에코, 스포트라이트 효과

새 버전의 iOS에서는 아이메시지에서 에코 효과와 스포트라이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8. 아이메시지 내용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

아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아이메시지의 내용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맥 시에라 OS 공개 이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9. 파일 어플 

드디어 아이폰 내의 파일을 찾을 수 있는 탐색 기능의 파일 어플이 도입되었다.


10. QR 코드

내장된 기본 카메라만으로도 QR 코드를 읽는 것이 가능해진다.


11. 페이스 타임 연결음

iOS 11에서는 기존의 단조로운 연결음에서 탈피해 더욱 다양한 종류의 페이스타임 연결음을 선택할 수 있다.


12. 영구 알림 기능

정확히 언제 관련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지는 아직 정확하지 않지만 이 기능으로  특정 중요 알림을 사용자가 밀어서 지우기 전까지 계속 화면에 표시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13. GIF 파일 지원

아이폰 유저들이 고대하던 GIF 형식의 파일 지원이 iOS 11부터 가능해진다.


14. 알림 미리 보기 내용 가리기

iOS 11부터는 모든 알림의 미리보기 내용을 감추는 것이 가능해진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 Apple

★ 놓치면 후회할 인기기사!

전-혀 ‘싸울 준비가 안 된’ 모습의 북한군 일상사진 10

HIV 바이러스 보균자에게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3년 만난 약혼녀에게 큰 문신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