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생겼다. 카카오톡 차단시 ‘프로필 비공개’ 기능

2017년 10월 26일

드디어 생겼다. 카카오톡 차단시'프로필 비공개' 기능

카카오톡 차단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이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용한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기 때문.

지난 24일부터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의 6.5.0 버전에는 차단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내 프로필을 숨길 수 있는 ‘프로필 비공개’ 기능이 추가됐다.

그간 기존 카카오톡 차단은 차단한 상대가 내게 메시지만 발송하지 못할 뿐 카카오톡 프로필의 열람은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나는 차단했지만 상대방에게는 여전히 노출된, 어정쩡한 차단이었던 것.

드디어 생겼다. 카카오톡 차단시'프로필 비공개' 기능

하지만 이번 카카오톡 6.5.0 버전엔 차단한 상대가 내 프로필을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방법은 간단하다. 최신 버전으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고 설정으로 들어가 친구라는 탭을 누르면 하단에 ‘차단 친구 관리’라는 기능을 찾을 수 있다.

차단 친구 관리 탭을 누르면 순서대로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 총 세 가지의 옵션이 보인다.

드디어 생겼다. 카카오톡 차단시'프로필 비공개' 기능

그 중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해놓으면 해당 설정을 적용한 상대에게는 내 프로필이 ‘기본 프로필’ 이미지로 보인다. 차단을 해제하면 이용자의 원래 프로필이 나타난다.

아쉽게도 이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체제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 이용자들에게는 아직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상태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픽사베이 및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