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적이거나 충격적인’ 희귀 과거 사진 13

2017년 10월 30일

과거로 돌아가서 모든 역사적인 순간들을 목격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우연치 않게 카메라에 포착되어 오랜 시간 동안 보존되어 전해진 중요한 순간들을 확인할 수는 있다.  이러한 사진들은 과거와 우리의 조상들에 대해 더 심도 깊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실제로 일어났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던 사건들에 대해서 생각하고 상상해 볼 수 있게 하여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가능케 한 희귀한 사진들이 공개되었다.


1. 1920년대의 사우스 캘리포니아

192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미국 사우스 캘리포니아는 세계에서 가장 황량한 오지 중 한 곳이었다.


2. 염산 테러의 피해자들

사진 속에서 서로 입맞춤을 나누고 있는 소마예 메흐리(Somayeh Mehri)와 그녀의 딸 라나(Rana)는 염산 테러의 피해자들이다. 소마예의 남편은 그녀가 이혼을 결심하자 모녀가 자고 있을 때 이런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


3. 은하 같은 눈동자

한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의 사진작가는 1984년 경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국경 지대의 난민 캠프에서 촬영한 아름다운 눈동자를 가진 소녀를 수소문 끝에 찾아서 30여년만에 다시 사진을 찍었다.


4. 파리에 도착한 히틀러

히틀러는 프랑스 침공 성공 직후인 1941년 파리를 방문해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 중 하나다.”라는 말을 남겼다.


5. 오드리 헵번과 애완 사슴

1950~60년대의 섹스 심벌이자 배우, 모델이었던 오드리 헵번이 미국 비벌리 힐스의 한 매장에서 그녀의 애완 사슴 ‘Ip’와 함께 있는 순간이다.


6.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키스를 나눈 수병

종전 직후 간호사와 한 수병이 뉴욕 타임스퀘어 앞에서 키스를 나누는 유명한 사진이다. 사진 속의 수병 글렌 맥더피(Glenn McDuffie)는 지난 2014년 86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


7. 우주에서 찍은 첫 셀카

1966년 제미니 12호에서 임무 수행 중이던 우주 비행사 버즈 올드린(Buzz Aldrin)이 우주에서 최초로 촬영한 셀카다.


8. 두 레전드

스티브 잡스(좌)와 빌 게이츠(우)가 1981년 포츈 지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9. 비틀즈와 무하마드 알리

전설적인 밴드 비틀즈의 멤버들과 전설적인 복서 무하마드 알리가 함께 만난 순간이다.


10. 출항 준비 중인 미 해군

1963년 베트남 파병을 앞두고 아내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고 있는 미 해군 장병들의 사진이다.


11. 패전 직후 집으로 돌아온 독일군

1946년, 프랑크푸르트의 집으로 돌아온 사진 속의 독일군은 함께 미래를 약속했던 그의 아내와 아이들, 그리고 지인들이 모두 한 줌의 재로 사라져 버린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다.


12. 소신공양

1963년 베트남 전쟁 당시 승려 틱 쾅 득(Thich Quang Duc)이 가톨릭 프랑스 식민 정부의 불교 탄압에 항의하는 의미로 분신자살하는 순간을 담은 모습이다.


13. 수단의 아이

사진 속 아이는 배고픔을 못견뎌 무릎 꿇고 있다. 그 뒤로 독수리 한 마리가 눈을 번쩍 뜬 채로 아이를 노리고 있다. 1992년에 공개된 이 사진 한 장으로 국제 사회는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게 되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

★ 놓치면 후회할 인기기사!

알고 보니 ‘성매매’ 오피스텔에 살고 있던 20대 여성의 에피소드 6

훈련 중 실제로 ‘북한군’을 만날 수도 있는 부대

알고 보면 배우 집안이지만 이 3명이 가족인지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배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