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 ‘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

2018년 5월 30일

“여배우와 의뢰인 관계외 아무 관계없다”

뜬금 소환된 배우 김부선. 대체 무슨 일일까.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

30일 실시간 검색어에 김부선의 이름이 올랐다. 다수의 언론에서 김부선에 대한 기사가 쏟아진 것.

갑작스런 그녀의 등장은 지난 29일 KBS에서 방송된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토론회에서부터 시작됐다.

이날 이방송에서 김영환 후보는 “주진우 기자가 여배우에게 보낸 메일을 우연히 봤다”며 “’이재명이 아니라고 페이스북에 쓰라고 했다’는 내용이 있다”고 이재명 후보를 추궁했다.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

이어 여배우가 누군지 모르냐는 질문에 이재명 후보는 “그런 사람이 있다. 옛날에 만난 적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부선의 이름이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이다.

앞서 김부선은 이재명 후보와 악연이 있었다. 그가 변호사 시절 김부선이 변호를 의뢰했지만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지 못했던 것. 또한 김부선이 그 후보를 연상시키는 듯한 멘션을 자신의 SNS에 올리면서 논란이 됐다.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

김부선은 사실을 해명하며, 그 후보와 관계없음을 밝혔지만 아직도 김부선과 그 후보의 관계는 여전히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여창용 사회문화평론가는 “배우 김부선이 여러 차례 설명을 했음에도 여전히 그 후보와 연관이 있다는 것은 이번 선거가 정책 대결이 아닌 네거티브 폭로전이라는 점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 논란으로 인해 피해는 배우 김부선이 보고 있다. 그 과정에서 김부선의 인격이 훼손되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지는 사람이 없다. 언론도 이런 가쉽성 이슈에 냉철함을 유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

한편, 이재병 후보는 3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배우 김부선과의 악성 루머의 진실. 두번에 걸쳐 김부선의 사과를 받았던 사항이며 악성 루머를 퍼나른 악플러는 결국 징역 1년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까지 되었다”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YTN 및 방송화면 캡처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김부선'이 자꾸만 언급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