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종현 사망 후 샤이니가 받았다는 악플 내용

2018년 5월 31일

샤이니 멤버들이 먼저 세상을 떠난 故종현을 언급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그룹 샤이니가 출연해 10년간의 에피소드들을 전했다.

故종현 사망 후 샤이니가 받았다는 악플 내용

이날 방송에서 MC들은 샤이니 멤버들에게 조심스럽게 지난해 세상을 떠난 종현에 대해 질문했다. 민호는 “방송 출연 뿐 아니라 앨범 자체도 내는 게 맞나 생각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을 추스른 것 같다”며 “매일 같이 가던 방송국과 스태프들의 얼굴을 마주하지 못했던 것도 있다. 하지만 이것도 저희가 겪어야 할 일이고 계속 활동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태민은 “제 성향이 바뀌는 시점이자 ‘멤버들이 진짜 좋구나’라는 걸 느꼈을 때 그 일을 겪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故종현 사망 후 샤이니가 받았다는 악플 내용

샤이니는 종현의 사망 이후 정신과 치료를 받았던 일화도 전했다. 눈물을 흘리지 못해 상담까지 받았다는 온유는 “저는 울면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라고 말한 뒤 말을 이어가지 못했다.

키는 “저희 다 그 일이 있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상담을 받았다. 물론 그 일이 무너지게 된 계기라고 볼 수도 없지만, 빨리 인정하고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타인이 꺼내기 보다는 저희 입으로 한 번 짚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故종현 사망 후 샤이니가 받았다는 악플 내용

이어서 그는 “처음 그 일 있고 나서 보는 사람마다 다 괜찮냐고 묻는 게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SNS에 평소처럼 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썼다”며 “지난 콘서트는 형을 위해서 한 것도 있고 팬 분들을 위해서 한 것도 있다. 형을 그리워하면서 같이 좋은 곳으로 보내줄 수 있는 공연을 하면 좋겠다는 취지였다”고 말했다.

또한 키는 “저희가 콘서트 한다는 기사가 났을 때 대중가수라서 슬픔을 이용한다, 마케팅으로 활용한다는 말이 너무 듣기 싫었다”며 그들이 받았던 악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故종현 사망 후 샤이니가 받았다는 악플 내용

마지막으로 민호는 “무대를 하거나 노래를 할 때 저희 넷 뿐 아니라 함께 같이 한다는 생각을 해주셨으면 좋겠다. 다 괜찮은 건 아니지만 열심히 활동하려고 하니까 예쁘게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다 본인 업으로 돌아갈거임” “라스 후반부 너무 슬펐음” “샤이니 잘되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라디오스타’ 캡쳐

故종현 사망 후 샤이니가 받았다는 악플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