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범죄자들 봐줬던 경찰 충격 근황

2019년 5월 3일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고리로 지목돼 현재 구속된 전직 경찰관의 발언이 도마 위에 올랐다.

'버닝썬' 범죄자들 봐줬던 경찰 충격 근황

전직 경찰관 강 모 씨(44)는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이상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 사건 첫 공판에 출석해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다.

강 씨는 “2천 만원 자체를 받은 적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버닝썬' 범죄자들 봐줬던 경찰 충격 근황

강 씨는 지난해 버닝썬에 미성년자가 출입한 사건을 눈 감아준 대가로 클럽 이성현(46) 공동대표에게 2천 만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당시 강남경찰서에서 근무하던 경찰관이자 모 화장품 회사 임원인 그는 클럽과 경찰 유착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버닝썬' 범죄자들 봐줬던 경찰 충격 근황

실제 해당 화장품 회사는 지난해 7월 버닝썬에서 홍보 행사를 연 바 있으며, 행사를 앞두고 버닝썬에 미성년자 손님이 출입해 고가의 술을 마셨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이후 강 씨가 직접 나서 사건을 무마했다는 것이 주된 의혹이다.

당시 강남경찰서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미성년자 출입사건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버닝썬' 범죄자들 봐줬던 경찰 충격 근황

그는 버닝썬과 경찰 간의 유착 의혹과 관련해 첫 번째로 기소된 인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강씨는 “(공소)내용이 전혀 상반된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버닝썬' 범죄자들 봐줬던 경찰 충격 근황

그는 “제 방어를 위해 어제 21장 정도 짧게나마 메모를 했다”며 “이것을 재판장에게 제출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재판부는 이달 27일 두 번째 공판 기일을 열고 강씨 회사 직원과 이성현 공동대표 등에 대한 증인 신문을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