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에이즈’ 양성 판정 사실 고백한 유튜버…

2019년 5월 7일

자신이 동성애자이며 에이즈에 걸렸다는 사실을 고백한 유튜버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이즈' 양성 판정 사실 고백한 유튜버...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에이즈 유튜버’라는 제목으로 유튜버 ‘랑둥’의 방송 내용을 캡쳐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유튜브와 아프리카에서 활동 중인 랑둥은 자신을 ‘게이’ ‘HIV 양성 에이즈’라고 소개하며 영상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이즈' 양성 판정 사실 고백한 유튜버...

랑둥은 한 방송에서 “게이와 에이즈 성병에 대해 양지에서 올바른 정보로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하며 “나라는 사람으로 인해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 에이즈라는 사실을 밝혔을 때 시청자분들이 나를 놀리는 반응이 아닌 ‘멋있다’ ‘대단하다’는 반응을 보여줬다”며 “그런 반응을 들으며 꿈이 생겼다”고 말했다.

최근'에이즈' 양성 판정 사실 고백한 유튜버...

또 랑둥은 “내가 사람들에게 이런 말을 해줄 수 있는 존재였다”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랑둥은 자신이 게이였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HIV 검진을 받았다고 언급하며 “HIV 양성이 나온 것은 안 좋은 일이지만 습관을 들인 덕분에 일찍 치료를 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최근'에이즈' 양성 판정 사실 고백한 유튜버...

이밖에 랑둥은 자신의 방송을 통해 게이와 에이즈 환자로서의 삶을 고백하고, 먹방, 소통방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랑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