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2019년 5월 9일

부족한 돈으로 아이 3명을 키우던 부부에게 예상치도 못한 네번째 아이가 생겼다.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지난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전업주부 A 씨는 넷째 아이를 임신한 고민을 털어놨다.

자신을 37살이라고 밝힌 A 씨는 “14살, 12살, 11살 세 딸의 엄마다”라고 말하며 “얼마 전 생리를 안해 임신 테스트기를 해보고 병원에 갔더이 임신 4주라고 했다”고 밝혔다.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A 씨는 아이를 낳아도 될까 고민했다. 다름아닌 남편의 월 수입이 여섯 식구에게 턱 없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A 씨는 “남편이 배달일을 하며 월 250만원을 가져온다. 한달에 6일에서 7일 쉬고 아침 9시에 나가서 밤 9시에 들어온다. 12시간을 일하는 셈이다”라고 말했다.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이어 자신은 전업주부인 것에 대해 “사람이랑 잘 못지내서 일을 해도 스트레스가 심해 전업주부를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남편은 A 씨가 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지만 A 씨는 자신이 없어 직장 다니기를 포기한 상태.

A 씨는 “250만원 중 25만원은 월세내고 애들 보험료, 공과금, 식비, 통신비에 너무 빠듯하게 산다”면서 “신랑은 작업복 몇벌이 전부고, 나도 추레하게 다닌다. 딸들 점퍼 하나 사주기도 힘들다”고 덧붙였다.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무엇보다 A 씨는 넷째 아이를 낳고 싶었다. 그녀는 “왠지 이번에는 아들일 것 같고, 내가 애들 욕심이 많다. 어릴 적 부모없이 고모손에 자라 늘 외로웠다”고 하소연했다.

A 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분노했다.

한 누리꾼은 “놀부가 흥부 싸대기를 왜 때린지 알겠다”라며 A 씨를 질타했고, 다른 누리꾼 역시 “일 하는 건 싫고, 아이는 낳고 싶은 걸 어쩌라는 것이냐”고 말했다.

이후 A 씨는 추가로 글을 올려 “3000에 월세 25짜리인 주택에 살고 있다. 방 3개라 딸들 공부방도 있다. 남편 수입 말고 나라에서 나오는 돈도 있고, 애들 등록금도 나라에서 해준다. 그렇게 부담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넷째 임신했는데 남편 월급 적어 불만인 전업주부..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