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이 진짜 소름돋는 이유

2019년 5월 21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발생한 일가족 사망사건의 실마리가 될 단서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이 진짜 소름돋는 이유

21일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아버지 A 씨(51), 어머니 B 씨(48), 딸 C 양(18)이 숨진 것을 보고 아들 D 군(15)이 경찰에 신고했다.

무엇보다 사망한 가족 중 한 명인 아버지 A 씨(51)의 몸에서 주저흔으로 보이는 상처가 발견됐다.

'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이 진짜 소름돋는 이유

주저흔은 자해로 생긴 손상 중 심리적인 저항으로 한 번에 치명상을 가하지 못한 경우 생기는 상처를 의미한다.

딸 B 씨에게서는 방어흔이 나왔기 때문에 일가족의 사인이 가족 내에서 발생한 극단적 선택일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이 진짜 소름돋는 이유

경찰은 현재 A 씨가 아내와 딸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높게 보지만, A씨의 시신에 난 상처의 훼손 정도가 심해 경찰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중이다.

사건 전날 부부와 딸은 함께 아파트 처분 문제를 두고 상의를 하며 신세한탄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이 진짜 소름돋는 이유

이에 경찰은 가족의 채무 문제를 들여다보기 시작했으며, 주변인 진술을 통해 가족이 제2금융권에 진 대출 등 억대 채무 문제에 시달렸다는 점도 확인했다.

D 군 역시 “전날밤 부모님과 누나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신세한탄 등 비관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이들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로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