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 ‘일베’ 반응

2019년 5월 3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참좋은여행’ 패키지로 여행하던 한국인 관광객들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했다.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이들이 탑승했던 유람선 ‘하블라니’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다른 유람선과 충돌해 전복된 것으로 확인됐다.

헝가리 매체 ATV 보도에 따르면 현재 구조 인원은 18명, 사.망.자는 7명, 실종자는 7명이며 구조된 18명 중 1명의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많은 국민들이 사.망.자들의 명복을 빌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고 있지만, 일간베스트(이하 일베)는 ‘일베충’이라는 별명에 어울리는 비상식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한 일베 회원은 헝가리 유람선 침몰 희생자를 ‘어묵’에 비교하며 일베 회원이 어묵을 먹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일베에서는 과거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어묵으로 비하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다른 회원은 세월호 참사의 유민 아빠 김영오 씨의 사진을 올리며 “아 헝가리 보낼껄”이라는 글을 남기기까지 했다.

다른 회원은 “헝가리? 노노. 아임 헝그리”라며 유람선 침몰을 희화화하기도 했다.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생존자들 중 장년층이 많다며 “생존자 절반 이상이 할매할매노” “틀(노년층을 틀니에 비유해 쓰는 비하용어)은 살고 어린 애들은 죽은거?”라는 반응을 보이는 회원들도 있었다.

이밖에도 침몰 희생자들을 향해 “X도 몬생깃다드만 관광객X들”이라고 비하하거나 이번 침몰 사고가 중국이 선물한 안중근 의사의 동상이 ‘왼쪽’이라는 이유로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회원까지 있었다.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헝가리 유람선 사고에 대한'일베' 반응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