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2019년 11월 5일

두 멤버의 계약 종료로 인해 무기한 활동 중단을 앞두고 있는 걸그룹 EXID 멤버들이 공식석상에 섰다.

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새 앨범 위(WE)의 타이틀곡 미앤유(ME&YOU) 발매 쇼케이스를 연 EXID 멤버 5명 전원은 휴식기 전 마지막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을 끝으로 EXID의 하니와 정화가 소속사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현장에 있던 취재진이 재계약을 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하니는 “다른 선택을 하는 것에 있어서는..(침묵)..여러 이유가 있었지만..”이라며 말문을 열었지만 끝내 눈물이 쏟아져나와 말을 잇지 못했다.

하니 대신 마이크를 든 앨리가 “이 부분에 대해 저희끼리 매우 많은 얘기를 나눴다. 이건 저희가 서로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던 선택”이라며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고 인정하기 때문에 완전체 활동을 국내에서도 이어가려고 얘길 나누고 있다”고 답했다.

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정화는 “재계약을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다음에 정리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다. 조금만 이해해주셨으면 한다”고 말을 아꼈다.

EXID 멤버 모두 해체설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솔지는 “해체 아니냐고 말이 많지만 저희가 원하는 것은 해체가 아니다. EXID를 계속 이어나가고 싶은 마음은 5명 모두가 똑같다”고 강조했다.

엘리 역시 엘리는 “5명일 때 EXID를 하고 싶은 게 5명의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공식석상에서 하니 말문 막히게 한 기자들 질문..

한편 위(WE)는 휴식기를 앞두고 5인조 완전체로 발매하는 마지막인 만큼 팬들을 향한 애틋함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두 번째 수록곡 위 아(WE ARE..)는 EXID가 팬들에게 전하는 팬 송으로, 함께해준 팬들을 향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표현한 곡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하니 SNS,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