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사촌 오빠로 밝혀진 엄청난 인물의 정체

2020년 7월 7일

AOA의 전 멤버 민아의 사촌 오빠가 웹툰작가 강호진 씨인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네이버 웹툰 호랭총각 작가 사촌동생 권민아’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선 지난 2012년 8월 강호진 작가가 올린 글이 캡쳐되어 첨부돼 있었고, 이를 통해 강 작가가 민아의 사촌 오빠임을 유추할 수 있다.

그는 웹툰 ‘호랭총각’ 제6부 33화 ‘작가의 말’에 “사촌동생이 걸그룹 멤버로 가수 데뷔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촌동생이 걸그룹 AOA 민아임을 알리며 독자들에게 ‘민아 위주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권민아 사촌 오빠로 밝혀진 엄청난 인물의 정체

현재 네이버 웹툰 ‘호랭총각’ 게시물에는 누리꾼들의 최신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민아야 응원해”, “괜찮으시길 간절히 바라요”, “몰랐는데 이제 알았다”, “사촌동생 케어 좀 부탁드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네이버 웹툰 호랭총각은 지난 5월 16일 최종화를 내며 완결됐다.

강 작가는 “호랭총각을 연재하는 13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데뷔작 호랭총각을 마친다. 차기작으로 곧 찾아뵙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권민아 인스타그램, 네이버 웹툰 ‘호랭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