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5천명..” 최근 코로나 대참사 터진 장소

2020년 7월 8일

5000명이 근무하고 있는 대전정부청사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

8일 조달청에 따르면 대전정부청사에서 시설국 지원관으로 근무하는 40대 직원이 이날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대전정부청사는 굉장히 많은 인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유동 인구도 많은 곳이기 때문에 다시 집단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어 큰 우려를 낳고 있다.

확진된 직원은 유성구 도룡동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대전에서는 누적 확진자 150명을 기록하게 됐다.

대전시는 해당 확진자에 대한 정확한 감염 동선과 경로를 파악한 후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여기서 5천명.. 최근 코로나 대참사 터진 장소

대전정부청사에는 조달청과 관세청, 산림청 등 7개 외청과 중소벤처기업부, 공정위 대전사무소 등 10개의 기관 5000명이 근무하고 있다. 일일 방문객도 약 800명에 달한다.

청사관리소는 민원인들의 발열 상황을 수시로 체크하기 위해 4개동 별 1대씩 총 4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했다.

현재 청사 출입구에 설치된 스피드게이트 안면 인식 시스템은 잠정 중단한 상태다. 이는 얼굴 인식을 위해 마스크를 벗었을 때 코로나19가 전파될 수 있는 가능성을 막기 위한 조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