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치와와를 머리 깨질 때까지 학대하고 봉투에 버린 인간

2020년 7월 15일

대전광역시에서 한 남성이 기르던 치와와를 마구 폭행한 뒤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치와와는 극적으로 구조됐으나 현재 혼수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동물보호단체인 비글구조네트워크는 블로그에 ‘한 시간 동안 둔기로 때리고 죽은 줄 알고 쓰레기봉투에 버려’라는 긴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게시글에 따르면 한 시민은 이날 오전 1시20분쯤 대전에서 길을 가다 쓰레기봉투에서 어린 강아지를 발견했다. 봉투 속 강아지가 움직이지 못한 채 신음 소리만 내자 강아지를 안고 동물병원을 찾아갔다.

아기 치와와를 머리 깨질 때까지 학대하고 봉투에 버린 인간

방사선 촬영 등 진단 결과 강아지는 태어난 지 약 3개월 된 아기 치와와였다. 몸무게가 1.4kg에 불과한 이 강아지는 두개골이 골절되는 큰 상처를 입은 상태였다.

학대를 의심한 병원 측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그러자 약 30분 후 강아지의 가족이 병원을 찾았다.

비글구조네트워크에 따르면 “마침 두 모자가 강아지가 없어졌다며 경찰에 이미 신고한 상태였고 동물병원에서 학대신고를 하면서 자신들의 강아지가 여기 있다는 것을 알고 동물병원을 찾은 것”이라고 했다.

그들은 경찰에 치와와가 학대받은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학대 당사자는 모자가 아니라 아버지라고 했다.

아기 치와와를 머리 깨질 때까지 학대하고 봉투에 버린 인간

모자의 진술에 따르면 학대한 아버지는 매일같이 술을 먹고 폭력적 성향의 사람이었다.

가게 때문에 어머니가 집을 비운 사이 아버지가 술에 취해 1시간 동안이나 강아지를 폭행했다고 진술했다.

아버지는 강아지가 의식을 잃자 이불에 만 뒤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리러 나갔다고 했다.

이에 비글구조네트워크는 시청 당직실의 동의를 얻어 경찰을 통해 일단 치와와를 격리 조치하고,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했다.

아기 치와와를 머리 깨질 때까지 학대하고 봉투에 버린 인간

강아지는 현재 눈도 제대로 뜨지 못한 채 혼수상태에 빠진 상태다. 두개골 골절 외에도 뇌 손상이 우려돼 검사가 필요하지만 혈관이 경직되고 탈진이 와 혈액 채취조차 불가능하다고 한다.

비글구조네트워크는 “(치와와가) 오늘 밤을 넘길 수 있을지 걱정”이라며 “그냥 지나치지 않고 길에서 신음 소리를 듣고 동물병원으로 급히 치와와를 데려온 구조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아기 치와와를 머리 깨질 때까지 학대하고 봉투에 버린 인간

게시글을 본 네티즌들은 “두번 다시 반려동물 집으로 들이지 말아라” “동물학대죄를 강화해야 한다” “어떻게 인간의 탈을 쓰고 그런 일들을 할 수 있는지”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뉴스1, 비글구조네트워크,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