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코로나 확진 판정 받았다는 한국 아이돌 정체

2020년 7월 17일

한국 남성그룹 H5 멤버 허니(35), 케이(35)가 일본 활동을 하던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일본에서 활동을 이어가던 그룹 H5의 허니, 케이는 공연 ‘더 진로-꽃미남 늑대 아이돌은 누구냐’가 진행되던 도쿄 신주쿠 시어터 모리에르에서 시작된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이 공연장에서는 30여 명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에서는 이 공연장을 ‘클러스터(집단 감염)’ 분류로 관리하며 신규 감염자가 급증할 수 있는 상황을 우려하고 있다.

이날 이곳에서 공연했던 허니, 케이도 코로나 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두 사람은 발열, 기침 등의 코로나19 증상은 보이지 않았지만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무증상이라 간이 검사를 실시했을 때는 모두 음성이 나왔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PCR 검사를 받았고, 검사 결과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현재 소속사의 발표에 따르면 허니와 케이는 자가격리 시설에서 격리 중이다.

남성 그룹 H5는 한국에서 뮤지컬 배우, 모델, 아이돌 등으로 활동하던 멤버들이 모여 만든 그룹으로 지난 2015년부터 도쿄를 중심으로 일본에서 주로 활동해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H5 공식트위터, 허니 트위터, 케이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