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9금 사이트에 올라온 남자 BJ 영상의 정체

2020년 7월 21일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겸 트위치 스트리머 공혁준의 영상이 성인 사이트 ‘폰허브’에 올라왔다.

최근 폰허브 사이트에는 ‘세계 2차 대전 성인 동영상’이란 제목의 영상이 하나 게재됐다.

섬네일에는 한밤중에 군복을 입고 있는 두 남성이 담겨 있다. 이중 한 남성은 상의를 벗고 허리를 숙여 엉덩이 일부가 노출된 채 게시되어 있어 누리꾼들을 놀라게 했다.

이 영상은 다름 아닌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 공개된 ‘가짜사나이’ 콘텐츠의 일부였다.

실제 영상에서는 가짜사나이 참가자인 공혁준과 프로게이머이자 트위치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는 가브리엘이 비트를 만들기 위해 야삽으로 땅을 파고 있던 모습이었다. 하지만 폰허브에는 엉덩이 노출 장면과 자극적인 제목이 함께 실리며 성인 영상으로 둔갑됐다.

영상을 올린 이의 아이디는 “Rbdgurwns’이다. 이는 키보드에서 한/영 변환을 한 후 같은 철자를 치면 ‘뀽혁준’이라는 단어가 된다. 엉덩이가 노출된 공혁준의 이름과 비슷한 아이디로 공혁준이 직접 영상을 게시했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카테고리에는 독일인, 프랑스인, 영국인, 근육질 남성 등 실제 영상과는 관련 없는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 영상은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조회 수 3,000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악질이다”, “이게 무슨 제목이야”, “태그 누가 저렇게 달아놨어?”등 다소 충격을 받은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피지컬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