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2020년 7월 23일

그룹 ‘에이프릴’ 소속사인 ‘DSP 미디어’ 측에서 멤버 이나은의 학폭 의혹을 제기한 글 작성자에 대해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그러자 학폭 의혹을 제기한 네티즌이 당황하며 글을 올리며 입장을 밝혔다.

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의혹을 제기한 네티즌은 23일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에이프릴 소속사 법적 대응 관련 기사 일부를 올렸다. 그러면서 “얘들아 나 글쓴이야. 이거 보고 충격이 크네…나 그럼 그냥 고소당하는 건가…”라며 걱정했다.

해당 네티즌은 “아 진짜 내가 미쳤다고 고소까지 감수하면서 거짓말을 치냐고…글은 오늘 중에 지울게.. 내 멘탈로 더 이상은 못 버티겠어. 미안. 댓글은 일부러 많이 안 읽었는데 나 장애인 같다고 하는 댓글은 진짜 못 참겠더라”고 말했다.

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이어 “그보다도 이게 당연한 대처인 거 같으면서도…이렇게 억울함 토로했다가 내가 법적 책임까지 물어야 하는 건 아닌 거 같아. 억울해서 내가 어케 견뎌 사실무근이라니…황당하네 진짜로 사실을 말했는데 책임을 이렇게 물리네. 증거가 없어서 그런 거지…미안 걍 입 닫고 살게 나도” 라고 말하기도 했다.

잠시 뒤 해당 네티즌은 “마지막 추가”라며 하고 싶은 말을 덧붙여 글을 올렸다. 그는 “알겠어. 글 안 지울게…니들이 하도 겁줘서…고소당하네 뭐네 나도 무서워서 그랬어…”라고 말했다.

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앞서 해당 네티즌은 이나은의 초등학교 동창이라며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지난 22일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올렸다.

글에서 해당 네티즌은 “초등학생 때 당한 일 때문에 당시 제가 울고 난리를 많이 쳐서 TV에 이나은이 나오면 엄마가 치를 떤다. 다른 친구와 이나은이 나를 괴롭혔다. 이나은이 한 번 저를 가리키면서 ‘장애인’ 같다고 말했다. 얼굴과 몸매를 평가했다”고 주장했다.

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이어 “나은아 이 글 읽으면 나 누군지 알 거야. 같이 학원 다녔잖아. 너는 쉽게 한 말이었겠지만 티비에서 항상 보려니까 너무 어렵더라. 이 글 보고 지나치더라도 마음속에 니가 그랬던 적 있었다는 거 잊지 말았으면 좋겠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나은의 학폭 의혹을 제기한 글은 23일 오후 현재 삭제된 상황이다.

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학폭 의혹 게시글이 확산되자 에이프릴 소속사인 ‘DSP 미디어’ 23일 낸 입장문에서 “당사는 커뮤니티에 게재된 글을 인지한 시점부터 아티스트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을 통해 면밀한 확인 과정을 거쳤으며, 사실무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번 건과 관련해 당사는 글 게재 시점 이후부터 모든 자료를 수집해 왔으며, 금일 법무법인을 선임해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고소 하겠다는 DSP 입장에 학폭 주장 동창이 급히 쓴 글

이날 ‘DSP 미디어’ 관계자는 “나은은 초등학교 시절 학원을 다닌 적이 없다. 의혹을 제기한 작성자의 말은 모두 거짓”이라는 입장을 주요 언론에 전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이나은 인스타그램, 네이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