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 소주 파편이 쏟아지자 벌어진 엄청난 상황

2020년 7월 24일

장맛비가 쏟아지는 요즘, 남몰래 선행을 한 시민들이 있다.

도로에 소주 파편이 쏟아지자 벌어진 엄청난 상황

지난 23일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동 쌍용교차로를 달리던 1톤 화물차에서 소주 박스가 도로로 쏟아지며 일대 교통이 마비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사고 발생 30여 분 만에 교통을 정상화시켰지만 이 전에 시민들이 현장을 수습하며 빛을 발했다.

제보자가 공개한 사진에는 교복을 입은 고등학생들과 청년 등 10여 명의 시민들이 우산도 쓰지 않은 채 빗자루만을 들고 청소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사고가 일어나자 현장을 목격한 시민들은 누가 먼저라 할 것 없이 달려왔다. 이들은 혼자서 현장을 수습 중이던 사고 운전자와 함께 유리 파편을 치운 뒤 자리를 떠났다.

선뜻 나서기 힘든 상황에서 선행을 하고 사라진 시민들에게 응원의 박수가 쏟아지고 있다. 

사고 현장을 목격한 운전자와 시민들은 “당시 굵은 장맛비가 내리고 있었지만 누가 먼저라도 할 것 없이 달려온 학생과 시민들이 없었으면 교통 소통에 상당 시간이 걸렸을 것 같다. 우산도 없이 복구 작업에 나섰던 이름 모를 학생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도로에 소주 파편이 쏟아지자 벌어진 엄청난 상황

한편 당시 현장을 복구하고 자리를 떠난 고등학생 3명은 세명고등학교 학생들로 확인됐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