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겸 성형수술 후 쉬는 사이 ‘짝퉁 보겸’으로 활동 중인 남자

2022년 1월 25일

인기 유튜버 보겸이 최근 방송을 거의 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BJ가 있다.

최근 아프리카TV에는 보겸을 따라하는 2004년생 인터넷 방송인 BJ ‘짭겸JK’가 등장했다.

‘짭겸’은 짭(가짜)+보겸이라는 뜻으로, 그는 보겸과 외모와 말투 등 많은 부분이 닮아 있었다.

심지어 두 사람은 1월 31일 생일까지 똑같다고.

‘보겸 도플갱어’ 컨셉으로 자리를 잡은 짭겸은 인사말 역시 보겸의 시그니처인 ‘보이루'(보겸+하이루)에서 따온 ‘짭이루'(짭겸+하이루)를 사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그는 보겸의 신조어인 ‘컹스’를 변형 시킨 ‘스컹스’ 등 보겸과 관련된 용어를 방송에서 종종 사용 중이다.

짭겸은 일상, 먹방, 게임 등 다양한 주제로 방송을 하고 있다.

아울러 그는 아프리카TV에서는 탑 BJ들만 달 수 있다는 ‘베스트 BJ’ 타이틀까지 달았다.

틱톡에서는 약 2만 6천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보겸의 방송을 보던 친형에 의해 자연스레 보겸을 접하게 됐다는 그는 보겸에게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기도 했다.

지난 2020년 보겸은 짭겸의 생방송에 등장해 별풍선 100개를 선물한 바 있다.

그런 짭겸에게 누리꾼들은 “항상 유쾌해서 보기 좋다”, “보겸이형 그리운데 대신 오래 방송 해줘라”, “응원하겠다”, “너무 재밌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보겸 유튜브 캡처, 아프리카TV 캡처